해가 갈수록 많은 관심과 호응 속에서 운영되는 청라호수도서관의 전문화되고 특화된 교육·문화프로그램은 시민의 삶의 질 향상과 문화욕구 충족에 부합하는 데 부족함이 없을 것으로 기대 된다.
상반기 교육·문화프로그램은 유아, 아동, 성인 등 연령대별로 3개 부문, 5개 강좌가 각 10차시씩 운영된다.
유아 프로그램은 5~6세를 대상으로 매주 월요일 오후 4시 책읽기와 연계한 클레이, 북아트 등 독후활동을 해보는‘창의력 UP 신나는 책놀이’와 6~7세를 대상으로 매주 화요일 오후 4시‘영어동화책 스토리텔링’이 운영된다.
아동 프로그램으로는 초등학교 1~3학년을 대상으로 매주 목요일 오후 4시에 재미있는 생활 속 과학 실험을 해보는‘어린이 과학교실’이 운영된다.
성인 프로그램은 매주 수요일 오전 10시에 독서지도사 자격증 취득과정 인‘독서지도사 준비과정(초급)’과 영어동화책을 활용한 영어독서지도방법을 배우는‘엄마가 읽어주는 영어동화(부모과정)’이 운영된다.
청라호수도서관 교육·문화프로그램은 인천시민이면 누구나 1인 1강좌씩 수강할 수 있다. 수강생 모집은 청라호수도서관 홈페이지 를 통한 인터넷 접수(40%)와 방문 접수(60%)로 각각 나눠 접수한다.
인터넷 접수는 2월 27일부터 3월 7일까지 진행되며, 방문 접수는 27일부터 청라호수도서관 1층 로비에서 선착순으로 마감한다.
도서관 관계자는 “도서관 홈페이지의 온라인 설문조사를 통해 도서관이용자의 프로그램 선호도를 파악, 반영해 프로그램을 준비했다.”며, “많은 시민들이 청라호수도서관에서 다양한 평생교육 체험을 통해 자신의 꿈을 찾고 재능을 발견하는 시간이 되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