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트라 “중소기업 제품, 드라마 PPL로 한류팬 공략”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7-02-17 14:0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아주경제 송종호 기자 = 산업통상자원부와 코트라는 서울 서초구 코트라 사옥에서 한류를 활용한 해외마케팅을 희망하는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제1차 ‘한류콘텐츠 간접광고(PPL) 활용 매칭페어’를 개최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이종석․수지 주연의 드라마 ‘당신이 잠든 사이에’, 조이(레드벨벳)․이현우 주연의 ‘그녀는 거짓말을 너무 사랑해’, 현재 동시간대 시청률 1위를 달리고 있는 KBS 수목드라마 ‘김과장’ 등 외부 전문가의 심사를 통해 선정된 총 16편의 상·하반기 최대 기대작이 참여했다.

이들은 오케이에프(알로에음료), 모나리자화장품(헤어제품), 해피브릿지협동조합(프랜차이즈) 등 소비재, 서비스분야 유망 중소·중견기업 총 57개사와 PPL 참여를 위한 상담을 진행했다.

코트라는 작년부터 중소기업진흥공단과의 정부3.0 협력으로 우리 중소기업이 저비용으로 한류드라마 PPL에 참여하고, 이후 해외 판로까지 개척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이번 행사를 통해 최종 매칭된 제품은 중진공의 ‘중기제품 간접광고 지원사업’에서 PPL 비용이 최대 50%까지 지원된다.

또 드라마가 흥행한 지역 위주로 PPL상품 전시·상담회, 현지 온라인 쇼핑몰 입점 등 수출마케팅을 지원한다.

코트라는 올해부터 오프라인으로 진행하는 매칭페어 외에도 ‘온라인 PPL 매칭사이트(www.ppl-matching.or.kr)’를 구축해 상시 매칭체계를 마련했다.

한상곤 코트라 서비스산업실장은 “빠르게 변화하는 해외시장에 맞춰 우리 중소기업의 한류를 활용한 수출마케팅 성공사례가 많이 발굴되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