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디즈 '킬리X여미 보헤미안 배낭' 크라우드펀딩 1만275% 달성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7-02-20 14:2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아주경제 김은경 기자 = 와디즈는 '킬리X여미 보헤미안 배낭' 리워드형 크라우드펀딩 프로젝트가 목표 달성률 1만275%를 기록, 총 3102명의 투자자로부터 5억1000만원을 모집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프로젝트는 여행용 배낭 브랜드로 잘 알려진 '킬리 아웃피터스'가 여행자에게 가장 적합한 배낭을 제작하고 여행 전문 채널 '여행에미치다'가 페이스북 페이지에서 홍보하는 콜라보레이션 형태로 진행됐다.

와디즈의 리워드형 크라우드펀딩으로 진행된 이번 프로젝트에 참여한 투자자들은 투자 금액에 따라 ▲'킬리X여미 보헤미안 배낭 40L'와 ▲'킬리X여미 보헤미안 배낭 50L' 제품을 리워드로 받게 된다. 오는 6월 1일부터 제품 배송이 순차적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와디즈의 리워드형 크라우드펀딩은 중간 유통단계 없이 메이커(크라우드펀딩을 개설한 개인이나 기업)와 서포터(투자자)가 직접 소통하며 거래가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대표적 유통 채널인 홈쇼핑보다 저렴한 7%의 수수료로 인해 생긴 가격 경쟁력으로 서포터들은 양질의 상품을 특별 혜택과 함께 만나볼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와디즈 비즈니스실 윤성욱 이사는 "'킬리'의 뛰어난 제품력과 '여행에미치다'의 소셜 파워, 와디즈의 크라우드펀딩 노하우가 긍정적인 시너지 효과를 내 이번 프로젝트가 큰 성공을 거뒀다"며 "와디즈는 앞으로도 다양한 브랜드와의 콜라보레이션 프로젝트를 진행해 유망 기업들에게는 성장의 발판을 마련해주고, 투자자들에게는 합리적인 가격에 양질의 제품을 제공하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