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경제 정등용 기자 =창업에 관심 있는 일반인과 스타트업 관계자를 대상으로 실질적인 전문가의 조언을 제공하는 행사가 열린다.
한국콘텐츠진흥원은 오는 24일 서울 청계천 콘텐츠코리아랩 기업지원센터에서 스타트업 관련 업계 및 학계 선도자들의 노하우를 공유하고 스타트업들의 고민을 해소하는 시리즈 강연 ‘비즈 클래스(Biz+ Class)’의 첫 강연을 개최한다.
이날 행사에는 카이스트(KAIST) 사회적기업가 MBA(KAIST SE MBA) 교수이자 ‘린 스타트업 바이블’의 저자인 조성주 교수가 ‘지속 성장의 비밀, 린 스타트업 실제 비즈니스 모델링’을 주제로 강연에 나선다.
‘비즈 클래스’는 내달 17일까지 총 5회에 걸쳐 ▲사업계획 ▲퍼블릭 스피킹 ▲마케팅 실무 ▲글로벌 시장진출 ▲스타트업 사업전략 등을 주제로 진행된다.
2회~5회 강연에서는 ▲투자를 부르는 프리젠테이션(온오프믹스 양준철 대표) ▲스타트업 통합마케팅(티켓몬스터 송철욱 실장) ▲스타트업 모바일 앱 마케팅(㈜네이콘 이선진 대표) ▲해외 PR 및 프레스킷 작성요령(피오나배 배지영 대표) ▲한국 스타트업 글로벌 시장진출 A to Z(비석세스 정현욱 대표) 등 창업에 얽힌 생생한 이야기와 스타트업을 운영하며 마주하게 되는 다양한 문제에 대한 해결책을 모색해보는 시간을 갖는다.
‘비즈 클래스’에서는 매회 업계 멘토와 콘텐츠코리아랩 기업지원센터 입주기업이 함께하는 ‘일대일 부스팅 프로그램’도 진행된다. 스파크랩스 김유진 대표와 캡스톤 파트너스 송은강 대표 등 업계 전문가들이 참여해 입주 기업들의 현안에 대해 실질적인 조언을 제공할 계획이다.
‘비즈 클래스’에는 창업에 관심 있는 누구나 무료로 참여가능하며, 온오프믹스 및 당일 현장 신청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온라인 신청은 23일까지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