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인, 공공기관 채용일정 한눈에

아주경제 박정수 기자 = 취업포털 사람인이 업계 최초로 ‘2017년 공공기관 채용일정’ 서비스를 통해 구직자들에게 공공기관 채용정보를 제공한다고 10일 밝혔다.

사람인의 ‘공공기관 채용일정’ 서비스는 올해 채용을 진행하는 공공기관의 주요 채용관련 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는 것이 강점이다. 기관별 채용 시기뿐 아니라 각 전형 별로 채용인원과 초임정보도 함께 제공한다. 이 서비스는 사람인 공채전문관 ‘신입공채’ 카테고리의 ‘공공기관 일정’ 메뉴에서 볼 수 있다.

사람인의 방상욱 이사는 “공공기관 채용에 관심을 갖기 시작하는 구직자들이 일정을 놓치지 않고 체크하고, 채용 인원을 확인해 채용 경쟁률 등을 가늠하는데 도움될 것이다. 앞으로도 구직자들에게 실질적으로 필요한 서비스를 다양하게 제공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사람인은 공공기관뿐 아니라 기업별 공채 예상 일정 서비스도 매년 공채시즌에 맞춰 제공하고 있다. ‘2017 상반기 공채 예상일정’ 서비스는 올해 예상 및 확정된 일정은 물론 지난해 진행됐던 공채 일정 정보가 정리되어 있다. 이는 사람인 앱의 신입공채 메뉴에서도 빠르게 확인 가능하며, 특히 엑셀파일로도 다운받을 수 있어 일정체크에 더욱 용이하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제3회 보훈신춘문예 기사뷰
댓글0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