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사벌 더샵'이 위치한 평택시는 SRT(Super Rapid Train, 수도권고속철도) 개통, 삼성 고덕 산업단지, LG 산업단지, 주한미군기지 이전 등 여러 대형 개발 호재들이 대기중이다.
특히 소사벌지구는 비전동, 동삭동, 죽백동 일원에 총 302만4013㎡ 규모로 조성되는 수도권 공공택지지구다. 토지 준공이 올해 상반기 내로 예정돼 있다.
이런 소사벌지구의 막바지 물량으로 들어서는 '소사벌 더샵'은 지하 1층~최고 25층, 9개 동, 총 817가구로 조성된다. 전용면적 기준 89㎡A 409가구, 89㎡B 95가구, 99㎡A 182가구, 99㎡B 68가구, 112㎡ 63가구 등 총 817가구로 구성된다.
교통 편의성도 뛰어나다. 안성IC·송탄IC를 통해 경부고속도로 접근이 용이하고 1번 국도, 38번 국도, 45번 국도 등을 통해 지역 내·외 접근이 수월하다. 평택역, 시외버스터미널과도 인접하며, SRT 지제역을 이용해 수서역까지 20분대 도달이 가능하다.
'소사벌 더샵'은 전 세대 4베이 이상 판상형으로 구성됐으며 최대 6베이(99㎡B)까지 설계됐다. 단지는 남향 위주로 배치됐으며, 전체적으로 거실과 주방이 탁 트인 맞통풍 구조로 설계해 채광·통풍 극대화는 물론 집을 넓어 보이게 했다.
단지 중앙에는 국제축구장 규격 이상의 대규모 중앙광장인 더샵필드가 위치하며, 이를 중심으로 산책로가 조성될 예정이다. 또한 단지 내에는 조형폭포를 설치해 미학적 요소를 더했으며 아이들을 위한 물놀이장도 구성된다.
배다리 수변공원이 길 건너편에 위치하고 있어 조망권은 물론 공원 프리미엄을 손쉽게 누릴 수 있다는 점 역시 큰 장점이다.
커뮤니티 시설은 운동 시설로 피트니스센터·GX룸·실내골프연습장·탁구장과 더불어 건식사우나를 설치했으며, 자녀들을 위한 독서실·작은도서관·맘스카페도 배치했다. 또한 어린이집·경로당 등 다양한 연령대를 만족시키는 시설 역시 단지 내에 자리 잡을 예정이다.
주택홍보관은 경기도 평택시 비전사거리 인근에 조성돼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