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경제 박재천 기자 =안산시(시장 제종길) 단원구가 구정소식 '단원 상상툰'을 제작한다.
'단원 상상툰'은 단원구의 주요시책 및 구정소식을 홍보하기 위해 제작한 웹툰(web toon)이다.
웹툰은 전달하고자 하는 정보를 스토리텔링으로 유머러스하게 전달해 거부감 없이 구민과 양방향으로 소통할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올해부터 본격적으로 제작하게 된 「단원 상상툰」은 3∼12월까지 월 2회씩 총 20편으로 구성될 예정이며, 단원 산책숲길 9경 소개, 단원구 12개동 이야기를 담은 우리 동네 이야기, 단원구 신청사 이전 내용 등을 포함한 주요 구정소식을 전달할 계획이다.
이번에 게시된 제1화 ‘도시숲의 가치’는 주인공인 단원이와 친구 곰씨가 미세먼지를 피해 단원구 도시숲을 만나는 이야기로, 단원이라는 캐릭터 등장과 도시숲의 소중함에 대해 밝은 색채와 분위기로 내용을 전개함으로써, 구민들에게 한층 가깝게 다가갈 수 있도록 만들었다.
이규환 구청장은 “웹툰은 많은 사람에게 홈페이지 또는 SNS를 통해 전달할 수 있어 확산속도가 빠른데다 연재형식으로 홍보가 되는 등 많은 장점을 갖고 있다”면서 “기존의 홍보형식에서 벗어나 구민과의 양방향 소통을 통해 제작에 반영, 구의 주요시책을 효과적으로 홍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다음편인 제2화는 단원 산책숲길 1경, 와동에 위치한 ‘봉황산 정다운 숲길’을 소개할 예정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