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Mnet '프로듀스 101' 시즌2]
아주경제 김아름 기자 = Mnet ‘프로듀스 101’ 시즌2 연습생 한종연이 프로그램에서 결국 하차한다.
17일 한종연의 소속사 마루기획 측은 공식 보도자료를 통해 “최근 Mnet ‘프로듀스 101’ 시즌2에 참여하는 연습생들의 프로필이 공개된 후 SNS, 커뮤니티 등을 통해 당사 소속 연습생 한종연 군의 초등학교 시절 행실과 관련된 논란의 글이 게재 돼 많은 분들에게 실망을 안겨드리게 됐다”고 말문을 열었다.
이어 “게재된 글을 접한 후 한종연 군으로 인해 상처받은 당사자를 직접 만나 사과의 뜻을 전했으며, 앞으로 바른 마음가짐으로 반성의 시간을 갖겠다는 마음을 표했다”며 “이번 일과 관련해 상처받은 친구와 ‘프로듀스 101’ 시즌2를 위해 고생하시는 CJ E&M 제작진 여러분, 그리고 꿈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는 동료 연습생 멤버들과, 응원해주시는 팬 여러분들에게 다시 한 번 고개 숙여 진심으로 사과 드린다. 마루기획은 한종연 군으로 인해 상처받은 친구에게 깊은 사과의 말을 전하며, 프로그램 자진 하차를 결정하게 됐다”고 입장을 밝혔다.
더불어 마루기획은 “한종연 군은 프로그램 하차 후 자기 자신을 되돌아보고, 마음가짐을 바로 할 수 있는 반성의 시간을 갖고자 한다. 다만, 게재된 글 중 자위행위 등 자극적인 내용에 대해서는 작성한 당사자로부터 한종연 군이 아님을 확인 받았으며, 이에 따라 향후 한종연 군에 대한 악의적인 비방과 루머, 허위사실이 유포될 경우 강력히 법정대응을 할 것임을 알려드린다”고 설명했다.
마지막으로 “이번 논란을 통해 팬 여러분들에게 심려 끼쳐드린 점 다시 한 번 사과의 말을 전하며, 한종연 군이 바른 품성과 올바른 인성을 지닌 아티스트로 성장할 수 있도록 회사 차원에서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임을 약속 드린다”고 거듭 사과했다.
한편 한종연은 최근 온라인 커뮤니티 등에서 학창시절 음주 및 흡연은 기본이고 학교폭력으로 친구들을 괴롭혔다는 내용의 글이 게재 돼 논란이 일었다.
이하 마루기획 측 입장 전문
안녕하세요.
연습생 한종연 소속사 마루기획입니다.
M.net '프로듀스101 시즌2'에 참여중인 당사 연습생 한종연의 초등학교 시절 논란과 관련하여 소속사의 입장을 전해 드리고자 합니다.
최근 M.net '프로듀스101 시즌2'에 참여하는 연습생들의 프로필이 공개된 후 SNS, 커뮤니티 등을 통해 당사 소속 연습생 한종연 군의 초등학교 시절 행실과 관련된 논란의 글이 게재돼 한종연 군을 응원해주시던 많은 분들께 실망을 안겨드리게 되었습니다.
저희 마루기획은 게재된 글을 접한 후 한종연 군으로 인해 상처받은 당사자를 직접 만나 사과의 뜻을 전했으며, 앞으로 바른 마음가짐으로 반성의 시간을 갖겠다는 마음을 표했습니다.
이번 일과 관련하여 상처받은 친구와, '프로듀스 101 시즌2'를 위해 불철주야 고생하시는 CJ E&M 제작진 여러분, 그리고 꿈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는 동료 연습생 멤버들과, 응원해주시는 팬 여러분들께 다시 한번 고개 숙여 진심으로 사과 드립니다.
이에 저희 마루기획은 한종연 군으로 인해 상처받은 친구에게 깊은 사과의 말을 전하며, 프로그램 자진 하차를 결정하게 되었습니다.
한종연 군은 프로그램에서 하차한 후 자기 자신을 되돌아보고, 마음가짐을 바로 할 수 있는 반성의 시간을 갖고자 합니다. 다만, 게재된 글 중 자위행위등 자극적인 내용에 대해서는 작성한 당사자로부터 한종연군이 아님을 확인 받았으며, 이에 따라 향후 한종연 군에 대한 악의적인 비방과 루머, 허위사실이 유포될 경우 강력히 법정대응 할 것임을 알려 드립니다.
이번 논란을 통해 팬 여러분들께 심려를 끼쳐드린 점에 대해 다시 한번 사과의 말을 전하며, 한종연 군이 바른 품성과 올바른 인성을 지닌 아티스트로 성장할 수 있도록 회사 차원에서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임을 약속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