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날씨전망] 오늘은 제주도와 남부지방을 중심으로 비, 내일 아침까지 지속될 것 "출근길 우산챙기세요~" [아주동영상]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7-03-20 19:0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영상=기상청제공]

내일 아침까지 비 구름대의 영향 비가 내립니다.[사진=기상청]

아주경제 김효곤 기자 =
안녕하세요. 기상청 날씨해설의 우진규입니다.
주말 잘들 보내셨나요?

오늘은 전국이 대체로 흐린 날씨를 보인 가운데, 15시 현재 제주도와 일부 남부와 중부 지역에 비가 내리고 있습니다.

이번 비는 남서쪽에서 다가오는 저기압에 동반된 비구름대의 영향을 받아 내리는 것으로 오늘은 제주도와 남부지방을 중심으로 비가 내리겠고, 내일 아침까지 지속될 것으로 보입니다.

남쪽 저기압이 점차 동진하면서 내일 새벽에는 동쪽으로 빠져나가고, 우리나라 주변은 서고동저형의 기압 배치가 되는데요. 이 때 북동풍이 형성되면서 강원 영동과 경북 동해안에는 지형적인 영향으로 인해 비가 내리겠습니다.

내일 오전까지 예상되는 강수량은 제주도가 10~40mm이며, 전라남도, 경상남도는 5~20mm, 전라북도, 경상북도 충청북부, 그리고 강원도에는 5mm 내외의 적은 비가 내릴 것으로 전망됩니다. 남부지방을 중심으로는 그 동안 건조했던 지역에 조금이나마 단비가 내리지 않을까 생각되지만 비가 내리지 않는 중부지방은 당분간 건조한 상태가 지속될 것으로 보입니다.

이번 비가 그치고 나면 대륙고기압이 확장하여 우리나라에 차가운 북서풍이 불어 다소 쌀쌀해질 것으로 보이나 기온은 평년과 비슷하겠습니다.

또한 남부지방은 오늘 있었던 강수로 인해 대기에 수증기가 많은 상태에서 오늘 밤과 내일 차가운 공기가 유입되면서 하층에 응결이 일어나 안개가 발생할 수 있으니, 내일 아침 교통 안전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이번 비는 추운 겨울을 보내고 봄을 알리는 봄비이기에 더 반가울 것으로 보이는데요. 하지만 아직 쌀쌀하니 건강 유의하시고, 내일까지 우산 잘 챙기시길 바랍니다.

지금까지 기상청에서 날씨해설이었습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