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31일까지 진행하는 이번 행사는 총 170여개의 다양한 상품을 손쉽게 찾아볼 수 있도록 공기청정기, 청소기, 먼지방지 침구∙커튼, 개인 위생 제품, 공기정화식물 등의 카테고리로 구성됐다.
외부 활동 시에는 황사와 미세먼지 차단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마스크 착용이 필수다. 식약처 허가를 받은 ‘웰킵스 KF94 황사 방역용 마스크’는 입체적인 디자인으로 밀폐성이 높고 호흡이 편안한 황사 방역 마스크다. 쿠팡가는 25개입 기준 2만4000원대다. ‘크리넥스 황사용 마스크 플러스’는 일반필터에서는 걸러지지 않는 연기나 미세한 먼지를 걸러주는 3중 구조 초정전필터로 황사와 미세먼지로부터 호흡기를 보호해준다. 4단 접이식 디자인으로 착용 후 입술에 닿지 않아 편안하다. 쿠팡가는 17개입 기준 1만9000원대다.
실내도 황사와 미세먼지로부터 안전하지 않을 수 있다. 양방향 2중 흡입으로 빠르게 공기를 정화하는 ‘위닉스 타워 XQ500 공기청정기’는 47만9,000원대, 차량 내부 공기 정화를 도와주는 ‘에어비타 카비타3S 공기청정기 차량용’은 2만5000원대에 준비했다.
김선아 쿠팡 뷰티&HPC 그룹장은 “봄철 황사는 물론, 연중 내내 발생하는 미세먼지로 인해 계절과 상관 없이 관련 용품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다”며 “쿠팡은 고객들의 늘어나는 수요에 맞춰 앞으로도 다양한 황사 및 미세먼지 대비 용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