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신부들이 가장 선호하는 부케 디자인은 둥근 스타일보다 아스틸베나 그린소재 등을 사용한 내추럴한 스타일이다. 슬림한 드레스 스타일에 맞춰 부케 크기 역시 심플해지고 작아지는 추세를 보이고 있다.
또 화이트나 연한 핑크 톤의 꽃 색상 이외에도 연핑크, 연보라 등의 파스텔톤이나 봄과 여름에 잘 어울리는 노랑, 주황 부케도 많은 신부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 줄리엣부케
줄리엣부케는 웨딩 부케 중 가장 인기가 많은 부케다. 줄리엣로즈, 아스틸베, 부바르디아, 신종백묘국로 연출해 본 식 당일 신부의 사랑스러움을 더욱 돋보이게 하는 부케로 알려져 있다.
◆ 화이트카라&튤립부케
화이트카라와 튤립, 디디스커스, 페니쿰으로 연출한 내추럴한 스타일의 부케다. 생긴 모양만큼이나 슬림한 라인의 드레스와 잘 어울리는 부케로, 깔끔하고 지적인 이미지를 연출하고 싶은 신부들이 선호한다.
◆ 카라부케
진 핑크카라와 연한 핑크케이라로즈 그리고 스위트피로 연출한 러블리한 웨딩부케다. 화이트카라&튤립부케와 마찬가지로, 슬림하고 깔끔한 스타일의 드레스에 잘 어울리는 웨딩부케다.
◆ 브라이덜피아노부케
브라이덜피아노 장미와 부바르디아, 스위트피, 그리고 페니쿰으로 연출한 러블리한 웨딩부케다. 슬림한 스타일의 드레스뿐 만 아니라 러블리한 레이스 소재의 드레스와도 잘 어울린다.
◆ 피치카라부케
고급스러운 색상의 피치카라와 아스틸베, 그리고 피치색상의 호접란으로 믹스한 유니크한 디자인의 웨딩부케다. 개성 있는 스타일의 부케를 찾는 신부에게 추천한다.
◆ 케이라부케
본식 당일 사랑스러운 연핑크 색감의 수입장미 케이라와 아스틸베, 왁스플라워와 사루비아를 사용한 케이라 부케를 선택한다면, 고급스럽고 러블리한 이미지를 연출 할 수 있다.
가연웨딩 관계자는 “드레스 디자인만큼이나 중요한 것이 바로 부케”라며 “신부의 이미지뿐만 아니라 드레스 분위기에 잘 어울리는 부케를 선택하는 것이 좋다”고 조언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