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업데이트로 정식 출시 후 처음으로 △지역 확장이 단행 △최대 레벨과 장비 등급이 확장 △노장 황충, 황개 추가 등 다방면에서 업데이트가 이뤄졌다.
우선 이용자는 신규 7 전장 ‘왕도의 첫 걸음’에서 총 10개의 스테이지를 일반과 무쌍 난이도로 즐길 수 있으며, 일반 전장에서는 장수의 장비를 S등급으로 성장시킬 수 있는 각종 재료 아이템들을 획득할 수 있다. 무쌍 전장에서는 사마의, 마초, 황충 등 그동안 획득하기 어려웠던 태생 4성 장수의 등용패를 얻을 수 있다.
군주와 장수의 최대 레벨이 65에서 70으로 확장되고 장수의 장비 등급도 기존 A에서 S로 확장된다. S등급으로 장비를 강화한 장수는 치명타 피해 증가, 받는 피해 감소, 일반 공격력 증가 등 다양한 효과의 옵션을 가진 S등급 전용 패시브 스킬이 활성화된다.
이와 함께 4:33은 31일부터 내달 10일까지 매일 출석체크만 해도 태생 4성 등급 황충 캐릭터를 100% 획득할 수 있는 ‘황충의 칠고초려 이벤트’를 진행한다. 업데이트와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삼국블레이드’ 공식 카페에서 확인할 수 있다.
‘삼국블레이드’는 대한민국 게임대상을 수상한 ‘블레이드 for Kakao’와 ‘삼국지’의 검증된 지식재산권(IP)의 결합으로 화제를 모은 모바일 대작 게임이다. 지난 1월 12일 출시 이후 구글·애플 인기 1위는 물론 최고 매출 4위에 오르는 등 현재까지 좋은 흥행 성적을 이어가고 있다.
한편 4:33은 오는 4월 모바일 슈팅 기대작 ‘스페셜포스 for Kakao’를 구글과 애플 양대 마켓에 동시 출시할 예정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