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사는 대한민국 남성이라면 누구나 거쳐야 하는 병역판정검사에서 비롯되는 긴장감을 해소시킬 수 있도록 전국의 지방 병무청에 방문한 수검자를 대상으로 이색 제휴 이벤트를 기획했다.
NHN엔터테인먼트는 28일부터 IBK기업은행 나라사랑카드 발급소에 방문해 ‘IBK 나라사랑카드’를 발급받고 스마트뱅킹 앱 ‘i-ONE뱅크(아이원뱅크)’를 설치한 이용자에게 코미코에 탑재된 200여 편의 글로벌 독점 웹툰을 무제한 감상할 수 있는 ‘30일 자유 이용권’을 증정한다.
한국 시장에서 웹툰 외에도 단행본만화, 장르소설, 애니메이션, 영화 등 다양한 카테고리를 마련, 1만 여 콘텐츠를 서비스하고 있는 코미코는 앞으로도 은행을 비롯한 금융사들과 공동 마케팅을 강화해나간다는 계획이다.
NHN엔터테인먼트 측은 “엔터테인먼트 콘텐츠를 매개로 향후 주력 소비 계층인 20대 이용자를 확보할 수 있다는 측면에서 웹툰과 금융 업체 간 협업 기회가 많을 것으로 보고 있다”며 “이번 제휴를 계기로 <코미코>가 보유한 액션, 무협, 판타지, 스포츠, 코믹 등 다양한 장르의 경쟁력 있는 웹툰 작품으로 IBK기업은행의 ‘나라사랑카드’와 시너지를 발휘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IBK기업은행의 ‘나라사랑카드’는 병역판정검사부터 군복무, 예비군 임무 기간까지 사용할 수 있는 스마트 카드다. 20대 소비형태와 군복무라는 특수성을 반영하여 통합 할인한도 없이 편의점 할인, KTX 및 고속버스 할인, 영화관 및 놀이시설 할인, ATM 출금수수료 면제, 군 복무 중 무료상해보험 등의 혜택을 제공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