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내일날씨]당분간 완연한 봄날씨, 봄바람 주의하세요~ 서울 수도권, 미세먼지 농도 나쁨...수요일부터 금요일까지 "비"[아주동영상]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7-04-03 13:5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미세먼지로인해 수도권을 비롯한 서쪽지역을 중심으로 공기질이 나빠

  • 식목일인 수요일부터 금요일까지 비

  • 이제 정말 봄기운이 완연한 봄날씨

  • 영등포여의도봄꽃축제와 석촌호수 벚꽃축제는 4월1일부터 4월 9일까지 열려


[영상=기상청제공]

[주간날씨]당분간 완연한 봄날씨, 봄바람 주의하세요[사진=기상청]

[오늘 오후,내일 오전날씨] 전국 맑고 오후 19도까지 오르고 내일 오던은 7도로 출근길 완연한 봄날씨[사진=네이버 날씨]

[오늘의 미세먼지]서울 수도권, 미세먼지 농도 나쁨[사진=네이버 날씨]

아주경제 김효곤 기자 =
이제 정말 봄기운이 완연합니다. 오늘도 청명한 하늘아래 서울 19도 등 기온이 크게 오르겠는데요. 절기 청명인 내일은 20도까지 올라갈 것으로 보입니다. 한편, 봄바람이 약간 불어올텐데요. 산지와 동해안에서는 비교적 강한 바람이 예상돼, 시설물 관리 잘 하셔야겠습니다.

오늘도 화창한 날씨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다만, 어제와 달리 미세먼지 농도가 높게 나타나고 있는데요. 수도권을 비롯한 서쪽지역을 중심으로 공기질이 나쁘겠습니다. 황사 마스크 꼭 챙기셔야겠습니다.

오늘 전국이 남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을 받겠습니다.
낮 기온은 어제보다 더 올라서 서울 19도, 대전 21도, 강릉 23도가 되겠고요,
관련기사
남부지방도 광주 20도, 대구 22도로 전국이 20도 안팎까지 오르겠습니다.

청명 절기인 내일은 오늘보다 더 따뜻하겠습니다. 아침에 서울 7도, 전주 6도에서 낮 기온 서울 20도, 대구는 24도까지 훌쩍 오르겠습니다.

바다의 물결은 0.5-2m로 잔잔하게 일겠습니다. 서해상에는 안개끼는 곳이 있겠습니다.

이번 주에는 또 한차례 전국적인 비소식이 있는데요. 식목일인 수요일부터 금요일까지 비가 길게 이어질 전망입니다.

날씨였습니다.
 

[영상=기상청제공]

[4월 날씨예보]영등포여의도봄꽃축제와 석촌호수 벚꽃축제는 4월1일부터 4월 9일까지 열려[사진=기상청]


[날씨온뉴스] 기상청 3개월 날씨전망 발표
안녕하세요. 날씨온 오은지입니다. 벌써 4월이 다가왔는데요. 남녘 제주에는 이번 주를 시작으로 다음 주에는 벚꽃이 절정에 이르며 꽃분홍색으로 가득찰 것으로 보입니다.
서울에서도 봄꽃의 향연을 볼 수 있겠는데요. 영등포여의도봄꽃축제와 석촌호수 벚꽃축제는 4월1일부터 4월 9일까지 열립니다. 여의도 봄꽃축제에는 왕벚나무 1,886주를 비롯하여 13종의 다양한 꽃을 볼 수 있고, 석촌호수 벚꽃축제는 다양한 문화예술 공연과 행사가 준비되어 있으니까요. 가까운 곳에서 이 봄을 즐겨보는 건 어떨까요.

4월에는 기온은 평년보다 높겠으나, 일시적으로 쌀쌀한 날씨를 보일 때가 있겠습니다. 5월은 고기압의 영향으로 맑고 건조한 날이 많겠으며, 따뜻한 남서류의 유입과 일사로 인해 고온 현상을 보일 때가 있겠습니다.6월에는 전반에는 이동성 고기압의 영향을 주로 받겠으나, 후반에는 남쪽을 지나는 저기압의 영향으로 남부지방을 중심으로 다소 많은 비가 내릴 때가 있겠습니다.

봄은 좋지만 미세먼지가 연일 말썽입니다. 봄바람과 함께 찾아오는 먼지를 피해 봄나들이를 즐길 수 있는 생활 속 작은 습관을 알아볼까요?
첫째, 외출 후 손 씻기는 모든 질병 예방을 위해 필수입니다. 올바른 손씻기는 감염질환을 50%이상 예방해준다고 합니다
둘째, 야외활동 후 입은 옷은 집 밖에서 먼지를 털고 바로 세탁하는 것이 좋습니다. 먼지를 터는 것만으로도 미세먼지가 무려 30% 감소한다고 합니다.
셋째, 미세먼지가 많은 날에는 인증된 황사용 마스크를 꼭 착용해야합니다. 이 마스크는 식품의약안전처에서 인증한 KF마크가 있는지 꼭 확인하셔야합니다. KF뒤에 숫자가 높을수록 차단효과가 크니까요. 이점 참고하셔서 구입하시기 바랍니다.
기본적인 이 세가지만 지켜도 따스한 봄을 제대로 즐기는 것이 아닐까 싶습니다. 이상으로 날씨온 뉴스를 마치겠습니다. 시청해주신 여러분 고맙습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