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삼해소주가 한국 전통주 체험. [사진=서울시 제공]
△ '한국 전통주 체험'(Samhae Experience : Korean Brewery Tour)
- 삼청동에 위치한 서울시 무형문화재 제8호 김택상 장인의 공방에서 삼해소주 장인과 함께 떠먹는 술 '이화주'를 빚고 시음해본다.

한옥에서 한방차와 족욕 즐기기. [사진=서울시 제공]
△ '한옥에서 한방차와 족욕 즐기기'(Solgaheon Healing Café : Foot Bath and Medicinal Herbal Tea)
- 소나무 향기가 나는 아름다운 집이란 뜻의 솔가헌에서 체질에 맞는 족욕과 한방차를 즐긴다. 여행으로 지친 내 발이 편안하게 쉬도록 한다.

나의 한글 이름으로 도장 만들기.[사진=서울시 제공]
△ '나의 한글 이름으로 도장 만들기'(Get your very own natural stone made Hangul stamp)

한국 가정식 만들기.[사진=서울시 제공]
△ '한국 가정식 만들기'(Korean Cooking Class)
- 경동시장에서 한식의 주요 식재료에 대한 설명도 들으며 함께 장을 본다. 이어 가정에서 식탁에 즐겨 올리는 음식을 선생님과 함께 준비해본다.

서울 여행의 추억을 담은 나만의 향수 만들기.[사진=서울시 제공]
△ '서울 여행의 추억을 담은 나만의 향수 만들기'(Make Your Own Perfume)
- 북촌에 위치한 아로마인드라는 작은 한옥 공방에서 전문조향사와 30가지 천연 향을 맡아 보고, 서울 여행의 기억을 떠올리며 향수를 담는다.

보고 듣고 느끼는 전통시장.[사진=서울시 제공]
△ '보고 듣고 느끼는 전통시장'(Delight of the Senses Tour)
- 밤에도 낮처럼 밝은 광장시장에서 막걸리와 여러 모듬전을 먹으며, 생기 넘치는 시장 사람들의 모습을 가장 가까이서 만난다.

내 마음이 가는 대로, 자전거 타고 달리기.[사진=서울시 제공]
△ '내 마음이 가는 대로, 자전거 타고 달리기'(One-day Premium Bike Rental)
- 하루 동안 자전거를 빌려 한강공원, 63빌딩, 국회의사당, 반포대교 분수, 세빛섬 등 서울의 매력적인 구석구석을 돌아다닌다.

여행은 사진으로 기억된다, 스냅투어.[사진=서울시 제공]
△ '여행은 사진으로 기억된다, 스냅투어'(Travel Seoul with a Korean Photographer)
- 서울에서 연인 또는 친구들과의 가장 아름다운 순간을 전문가와 함께 사진으로 남겨보자. SNS에 나의 아름다운 모습을 널리 알릴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