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양군 산나물축제추진위원회, 보고회 개최

지난해 개최된 영양산나물비빔밥 만들기. [사진=영양군 제공]


아주경제 최주호 기자 =경북 영양군은 12일 오후 2시 영양군청 대회의실에서 관내 관련 기관단체장을 대상으로 올해 영양산나물축제 추진상황에 대한 설명과 함께 의견을 수렴하고 성공적인 축제를 위한 협조를 요청하는 순서로 보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경북의 대표적 봄 축제인 영양산나물축제는 오는 5월 11~14일까지 영양공설운동장 및 일월산 일원에서 개최된다.

올해로 13회째를 맞아 재미있고 특색이 있는 축제를 위해서 모든 스탭이 이색적인 복장을 착용하고 관광객을 맞이할 예정이며, 젊고 예쁜 미인 선발대회를 탈피해 아줌마들에게도 꿈과 희망을 줄 수 있는 ‘산나물 아줌마 선발대회’ 등을 개최한다.

또한 영양군의 아름다운 밤하늘을 홍보할 수 있고 젊은 층을 사로잡을 수 있는 ‘별이 빛나는 밤에 콘서트’, 주민들의 화합을 도모하고 관광객들에게 볼거리를 제공하는 ‘산채가장행렬’, 산나물로 유명한 일월산을 상징하는 ‘1219인분 산나물비빔밥 만들기’ 등 많은 프로그램을 준비하고 있다.

아울러 영양군은 축제장을 방문한 관광객들에게 휴식을 취할 수 있는 편안한 휴식공간을 제공하고, 다양한 산채요리를 비롯한 산채바비큐 요리 등 여러 종류의 먹거리를 마련해 관광객들에게 새로운 느낌을 주는 축제로 거듭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고궁걷기대회_기사뷰_PC
댓글0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