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 모레 날씨예보]내일 전국에 비 오다가 오후 서쪽지방부터 차차 그침, 오늘 밤 제주도와 전남남해안 많은 "비" ... 비 덕에 미세먼지 "보통" [아주동영상]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7-04-16 18:5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내일 (월) 전국에 비 오다가 오후에 서쪽지방부터 차차 그침.

  • 오늘 올봄 들어 가장 높은 최고기온


[영상=기상청제공]

[내일 날씨]오늘 올 봄즐어 가장 더워... 광주 30.4도[사진=기상청]

[내일날씨기온]오전, 오후 전국에 비[사진=네이버 날씨]

[내일 미세먼지] 전국 봄비 덕에 미세먼지 농도 "보통"[사진=네이버 날씨]


아주경제 김효곤 기자 =
- 내일 (월)
전국에 비 오다가 오후에 서쪽지방부터 차차 그침.

계절의 시계가 한 달 이상을 앞서간 것 같습니다. 오늘 따뜻한 남서풍이 유입되고 낮 동안 햇살이 수은주의 눈금을 크게 끌어올려서 제법 더우셨을텐데요. 올봄 들어 가장 높은 최고기온을 보인 곳이 많았습니다. 서울 24.4도로 평년보다 6도가량 높았고요, 대구 29도, 광주는 30.4도까지 오르면서 4월 일최고기온을 갱신했습니다.

관련기사
이 고온현상은 내일 전국에 비가 내리면서 한풀 꺾이겠습니다. 오늘 밤 제주도와 전남남해안에서 비가 시작돼, 밤사이 전국 대부분 지역으로 확대되겠는데요. 비의 양이 꽤 많습니다. 남해안과 제주도에 최고 80, 경남해안과 제주남부는 100mm이상, 제주산간에 200mm가 넘는 비가 집중되겠고요, 그 밖의 전국에도 10~50mm가 예상됩니다.

이 비는 내일 중부지방을 지나는 저기압의 영향에서 차츰 벗어나면서 잦아들겠는데요. 오후 들어 서쪽지방부터 차츰 그치겠습니다.

기온은 아침에 서울 16도, 대구 15도로 평년보다 높겠지만, 낮에는 크게 오르지 못하겠습니다. 서울 18도, 전주 19도, 대구 20도 예상됩니다.

비는 내일 저녁 소강상태를 보였다가 모레 낮부터 또 한번 내리겠습니다. 아침기온은 서울,대전 10도에서 낮 동안 서울 17도, 강릉 21도, 대구 24도까지 오르겠습니다.

내일은 전해상에서 강한 바람과 함께 물결도 매우 높게 일겠습니다. 현재, 동해상과 남해상에 풍랑 예비특보가 내려져 있는데요. 짙은 안개까지 낄 것으로 보여 주의가 필요하겠습니다.

이후로 목요일에도 한차례 전국적인 비예보가 있습니다. 기온은 평년과 비슷한 수준 보이겠습니다.

날씨였습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