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 파주읍, 찾아가는 이동세탁서비스 실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7-04-18 11:3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월 1회 어르신 ․ 장애인가구에 부피가 큰 이불빨래 등 세탁지원”

[파주시제공]

아주경제 최종복 기자 = 경기파주시 파주읍(읍장 이영선)이 18일 연풍2리 마을회관에서 어르신과 장애인 등 30가구를 대상으로 ‘찾아가는 이동세탁서비스’를 실시했다.

이날 파주시자원봉사센터(센터장 이한주)는 세탁기와 건조기가 설치된 이동세탁차량 2대와 10여명의 자원봉사자를 지원했다.

부피가 큰 이불, 담요, 겨울옷 등 1,000kg를 수거해 세탁과 건조까지 마쳐 각 가정에 배달했으며, 현재까지 100여명에게 서비스를 제공했다.

이날 세탁물을 전달받은 임 할머니는 이불 보따리를 만져보며 연신 “고맙다”는 말을 전했다. 자원봉사자 김모씨도 “어르신이 보송보송한 이불을 덮고 편하게 주무시는 모습을 생각하면 절로 기분이 좋아졌다“고 말했다.

이영선 파주읍장은 “어르신이 겨우내 덮었던 이불을 깨끗하게 세탁해드리니 마음이 한결 가벼워졌다”며, “앞으로도 생활 속에서 꼭 필요한 것이 무엇인지 파악해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제공하는데 파주읍이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한편 파주읍은 지난 2월 보건복지부에서 선정한 전국 36개 읍면동 복지허브화 선도지역에 포함되어 사업비 2,000만원을 지원받았으며, △행복이룸 집수리 △술이홀 누리보듬행복탕(목욕서비스 제공) △가족희망찾기(가족사진 촬영) 등 주민들의 욕구에 맞는 맞춤형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