먼저 여기어때는 알프레도 사용후기를 모집한다. 5월 21일까지 알프레도와 대화 나누며 숙소를 추천받고, 예약한 고객을 추첨해 2만원 숙박할인권(8명)과 도미노피자 상품권(24명)을 증정한다.
알프레도는 여기어때 앱 내 ‘검색’ 메뉴나 ‘더보기’ 메뉴에서 이용할 수 있다. 당첨자는 매주 월요일 오후 2시에 발표된다. 알프레도와 대화한 고객은 만족도 평가를 남기게 되며, 이는 향후 시스템 고도화에 반영된다.
여기어때 공식 페이스북 페이지도 알프레도와 만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다. ‘알프레도 사용방법’을 소개하는 게시물에 ‘알프레도에게 하고 싶은 질문’을 댓글로 적으면, 운영자가 대신해 알프레도에게 묻고 답변을 댓글로 달아준다. 오는 30일까지 댓글 이벤트 응모자 중, 3명에게 1만원 숙박할인권을 준다.
알프레도는 5만곳 이상의 국내최대 숙박DB를 보유한 여기어때 정보에 기반해 24시간 고객을 응대하는 숙박 컨시어지 봇이다. 사용자가 원하는 숙박 지역명, 인원, 가격대, 시설 정보 등을 입력하면, 의미를 분석해 의도에 맞는 숙소를 추천한다. 알프레도가 보여준 숙소 링크를 따라가면 정보탐색과 예약, 결제가 가능하다.
신철호 위드이노베이션 마케팅 이사는 “숙박O2O 업계 처음으로 등장한 챗봇 '알프레도'는 대화를 거듭하며 정교하고 고도화된 답변으로 사용자 응대가 가능해질 것”이라고 기대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