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경제 한준호 기자 = 페이스북이 가정의 달을 맞아 4월과 5월 동안 페이스북 및 인스타그램에 나타난 트렌드를 한 눈에 살펴볼 수 있는 인포그래픽을 26일 공개했다.
페이스북이 2016년 4월 1일부터 5월 31일까지 18세 이상 국내 사용자가 언급한 단어 및 표현을 살펴본 결과, 페이스북에서는 ‘어린이’, ‘선물’, ‘사랑’, ‘우리 가족’, ‘함께’ 등 가족과관련된 단어가 많이 언급된 것으로 나타났다.
아울러, 인스타그램에서는 ‘#사랑’, ‘#선물’, ‘#맘스타그램’, ‘#딸스타그램’, ‘#카네이션’ 등의 해시태그 사용이 두드러졌다.
가정의 달 기간 중 페이스북에서 가장 인기가 많았던 체크인 장소로는 레스토랑 및 카페, 공원 및 랜드마크, 스포츠 및 아웃도어와 관련된 곳이 많았다.
또한, 동영상 공유 역시 평소에비해 3배 가량 증가해 많은 사람들이 가족과 보내는 소중한 순간을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으로 함께 나누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페이스북 인포그래픽에서는 사랑하는 가족을 위해 선물을 구매하고자 하는 사람들의 모습도 함께 살펴볼 수 있다.
가정의 달 기간에는 어린 자녀를 위한 장난감이나 부모님을 위한건강 용품과 관련된 언급과 관심이 높았으며, 선물을 구매하기 위한 온라인 쇼핑 시 사람들이 모바일 기기를 사용하는 비중은 80%에 달했다.
특히, 모바일 쇼핑이 가장 활발하게 이뤄진 시간대는 밤 9시에서 12시 사이로 조사돼, 많은 사람들이 바쁜 일상 속에서도 가족을 위한 선물 구매에 빠르고 편리한 모바일 기기를 적극 활용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페이스북의 가정의 달 인포그래픽에 대한 더욱 자세한 내용은 페이스북 공식 한글 뉴스룸(ko.newsroom.fb.com/)에서 살펴볼 수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