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경제 한지연 기자 = KB국민카드가 개인사업자 가맹점주 등 소상공인들의 선호 업종에 대한 포인트 적립 혜택과 세금 신고 지원 등 세무 지원 서비스를 강화한 ‘KB국민 탄탄대로 비즈(Biz) 카드’를 출시했다고 27일 밝혔다.
이 카드는 △주유소 △대형할인점 △인터넷쇼핑몰 등 개인사업자 가맹점주의 이용이 많은 업종에 대한 4개 유형의 포인트 적립 서비스 중 고객의 필요에 따라 1개를 선택할 수 있고, 가맹점 관리 및 세무 관련 서비스 등 사업 영위에 필요한 혜택도 한 장의 카드로 누릴 수 있다.
또 개인사업자 가맹점주가 선호하고 사업 운영과 관련해 이용이 많은 △주유소 △대형할인점 △인터넷쇼핑몰 등의 업종에 대한 포인트 적립 혜택을 필요에 따라 선택할 수 있다.
‘운송·구매·물품 지원 통합형 서비스’ 선택 시 △SK주유소와 GS칼텍스 주유소에서 리터당 100점 △대형할인점(이마트·홈플러스·롯데마트) 및 하나로식자재매장 이용금액의 10% △인터넷쇼핑몰(G마켓·옥션·11번가·인터파크·롯데닷컴·신세계몰)에서 10%가 포인트로 적립된다.
주유소는 전월 이용실적이 △40만원 이상이면 이용금액 기준 월 20만원까지 △80만원 이상이면 이용금액 기준 월 30만원까지, 대형마트·하나로식자재매장 및 인터넷쇼핑몰의 경우 전월 이용실적이 △40만원 이상이면 월 최대 1만점 △80만원 이상이면 월 최대 1만 5000점까지 각각 적립된다.
운송·구매·물품 지원 서비스 중 특정 영역을 집중적으로 사용하는 경우 해당 영역의 포인트 적립혜택을 강화한 서비스를 선택할 수 있다.
‘운송 지원 강화형 서비스’ 선택 시 SK주유소와 GS칼텍스 주유소에서 리터당 130점이 포인트로 적립된다. 전월 이용실적이 △40만원 이상이면 이용금액 기준 월 20만원 △80만원 이상이면 이용금액 기준 월 30만원까지 적립된다.
‘구매 지원 강화형 서비스’ 선택 시 대형할인점(이마트·홈플러스·롯데마트)과 하나로 식자재매장에서 이용금액의 20%가 포인트로 적립된다. 전월 이용실적이 △40만원 이상이면 월 최대 1만 5000점 △80만원 이상이면 월 최대 3만점까지 적립된다.
‘물품 지원 강화형 서비스’ 선택 시 인터넷쇼핑몰(G마켓·옥션·11번가·인터파크·롯데닷컴·신세계몰)에서 이용금액의 20%가 포인트로 적립된다. 전월 이용실적이 △40만원 이상이면 월 최대 1만 5000점 △80만원 이상이면 월 최대 3만점까지 적립된다.
이밖에 공과금 및 가맹점 운영에 필요한 업종에 대한 포인트 적립 혜택과 세금신고 지원 등 각종 세무지원 서비스도 제공된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개인사업자 등 소상공인들이 사업성 경비 절감 혜택을 실질적으로 체감할 수 있도록 사업에 필요한 각종 혜택과 서비스를 한 장의 카드에 담았다”며 “다양한 고객들의 목소리에 귀 기울여 개인사업자 등 소상공인들을 위한 상품과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