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가 주최하고, (사)대한노인회부산시연합회(회장 문우택)와 (재)부산사회체육센터(이사장 유재중)가 공동으로 주관하는 이번 '제38회 부산광역시장기 노인생활체육대회'는 지역의 어르신들이 한 곳에 모여 서로 소통하고 화합하는 가운데 다채로운 경기를 펼침으로써 친목도 다지고 경로효친에 대한 지역사회 분위기도 이끌어 내고 있다.
이번 체육대회는 제1부 개회식, 제2부 운동경기, 제3부 시상 및 경품행사 순으로 진행되는데 개회식 식전행사로는 해군작전사령부의 해군군악대 연주와 경헌종합예술단의 모듬북 공연이 펼쳐진다.
이어서 개회식에는 16개 구, 군지회에서 참가한 선수들이 행진곡에 맞춰 당당하게 입장하는 것을 시작으로 개회선언, 국민의례, 노인 강령 낭독, 우승기 반납, 인사말씀, 선수대표 선서 등으로 이어질 예정이다.
3부 시상으로는 종합경기에서 우승한 단체에 부산광역시장기와 우승컵을 차지하게 되며, 장기, 바둑, 한궁, 배드민턴 경기에서 우승하는 팀은 오는 10월에 개최되는 전국대회에 출전할 자격을 갖는다.
이 밖에도 참가한 선수와 응원단들의 성의와 열의 등을 심사해 참가선수와 응원단을 격려할 입장상, 응원상, 화합상 등도 준비돼 있어 어르신들에게 어린시절 운동회처럼 유쾌하고 즐거운 시간을 제공할 계획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