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image.ajunews.com/content/image/2017/05/17/20170517143536469216.jpg)
[사진=영화 '네루다' 메인 포스터]
영화 ‘네루다’는 노벨문학상을 수상한 20세기 대표시인이자 권력에 대항했던 정치인 네루다의 일생 중 가장 격정적이었던 냉전시대, 정치적 망명의 시기를 조명한 작품이다. 칠레를 대표하는 세계적인 시인을 죄인으로 만들어야 하는 비밀경찰의 시선을 중심으로 네루다라는 인물을 그려내는 독특한 방식을 취하고 있다.
나탈리 포트만이 열연했던 ‘재키’에 이어 기록과 허구, 행동과 심리의 교차를 통해 실존인물을 주관적으로 구성함으로써 오히려 진실에 다가가는 파블로라라인 감독의 연출력이 돋보인다.
제 46회 '이동진의 라이브톡'은 오는 24일 오후 7시 CGV압구정 본관 1관에서 열린다. 라이브톡 실시간 생중계는 CGV 강변, 광주터미널, 구로, 대구, 대전, 동수원, 목동, 상암, 서면, 소풍, 압구정(ART3관), 영등포, 오리, 인천, 일산까지 총 15개 극장에서 진행된다. 예매는 18일(목)부터 CGV 홈페이지 또는 모바일앱을 통해 가능하다.
‘네루다’라이브톡을 예매하고 댓글이벤트에 참여하는 고객에게는 추첨을 통해 3명에게 네루다 도서 패키지(‘모두의 노래’, ‘네루다 자서전’, ‘네루다 시선’, ‘스무 편의 시와 한 편의 절망의 노래’ 세트)를 선물할 예정이다.
CGV아트하우스 극장팀 박지예 팀장은 “영화 ‘네루다’는 전세계에서 널리 사랑받아온 시인이자 정치인 네루다에 관한 시적인 영화로, 가장 네루다다운 방식으로 그의 삶을 재구성해낸 작품이다. 파란만장했던 시대를 배경으로 예술과 정치를 동시에 깊이있게 포착한 ‘네루다’를 이동진 평론가의 섬세한 해설과 함께 만나보시기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이동진의 라이브톡’은 영화 개봉 전 이동진 영화평론가의 풍부한 해설과 함께 만나볼 수 있는 기회로, 5월 24일(수) 전국 CGV 15개 극장에서 상영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