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 유니티의 글로벌 유명 콘퍼런스인 ‘유나이트 LA 2016’에서 전 세계 유니티 개발자들과 외신 미디어에 눈도장을 받은 데 이어 이번 서울 콘퍼런스에서도 소개되어 관심이 쏠린다.
국내 대형 게임 개발자 콘퍼런스로 꼽히는 ‘유나이트 서울 2017’은 16일부터 양일 간(5/16~5/17) 서울 코엑스 오디토리움에서 열린다.
첫 날 메인 키노트에 나선 게임빌 송재준 부사장은 ‘게임빌과 컴투스의 유니티 엔진 활용 성공 사례’를 발표하여 참가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이튿날에는 게임빌의 장용호 PD가 ‘Next-Gen 모바일 MMORPG 개발하기’라는 주제로 차세대 모바일 MMORPG의 방향을 ‘로열블러드’의 개발 사례 중심으로 발표한다.
특히 ‘로열블러드’가 북미, 유럽 등 세계 시장까지 타깃으로 하는 MMORPG로 예고된 만큼 글로벌 시장을 겨냥한 세부 콘텐츠와 개발 노하우를 여실히 볼 수 있는 자리라서 많은 인원이 몰릴 것으로 예상된다.
이 게임은 MWU 코리아 어워즈 2017(Made with Unity Korea Awards '17)’에서 ‘베스트 그래픽’ 부문 우수작으로도 선정되었으며, 출시 전부터 국내·외 여러 경로를 통해 입소문 타고 남다른 기대감을 보이고 있다.
올 가을 한국산 MMORPG 최초의 세계 정복을 위해 마지막 담금질을 하고 있으며, 출중한 그래픽 퀄리티는 물론 한국 모바일 MMORPG 최초로 ‘이벤트 드리븐 방식’을 전면 적용한 광활한 라이브 오픈 필드가 압권이며, 100:100 RvR 전투, 채집, 낚시 등 풍부한 콘텐츠가 인기 요소다.
한편 최근 유니티의 클라이브 다우니 CMO(최고 마케팅 책임자)는 아시아 투어 중 가장 인상깊었던 게임으로 '로열블러드'를 꼽았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