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확대

아주경제(수원) 김문기 기자 =수원시는 지역 정체성을 공유하고 시민의 관심을 불러일으키기 위한 ‘2017 수원 콘텐츠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수원을 이야기하다(수원 스토리텔링 분야) △수원을 보여주다(수원 홍보 콘텐츠 분야) △수원을 논하다(대학생 논문 및 에세이 분야) 등 3가지 분야로 진행된다.
‘수원을 이야기하다’는 기록의 가치가 있는 기억 속 수원 이야기에 대해 자신이나 가족 등 주변의 경험에 대한 사실적 내용이어야 한다. 또 ‘수원을 보여주다’는 수원(학)을 소개·홍보할 수 있는 콘텐츠로 UCC 웹툰 일러스트 모션그래픽 사진 등이다.
‘수원을 논하다’는 수원에 대한 인문·사회과학적 접근 건축 도시 등 공간적 범위 등에 대한 다양한 해석과, 수원 지역학에 대한 견해나 수원의 내재 가치에 대한 학문적 기술을 담고 있어야 한다.
Video Player is loading.
더 알아보기
Current Time 0:00
Duration 0:00
Remaining Time -0:00
This is a modal window.
The media could not be loaded, either because the server or network failed or because the format is not supported.
Beginning of dialog window. Escape will cancel and close the window.
End of dialog window.


수원에 대한 아이디어가 있는 국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지만, 대학생 논문(에세이)분야에 한해 수원 소재 대학에 재학(휴학) 중인 대학생으로 제한된다.
공모전 접수기간은 6월20일~7월 31일이며, 접수된 작품은 각 분야별 전문가 심사를 거쳐 최우수상 3명 우수상 8명을 포함해 39명의 수상자를 최종 선정한다. 상금은 총 870만원이다.
자세한 사항은 수원시정연구원 홈페이지(
www.suwon.re.kr)를 참고하거나,수원학연구센터(031-220-8054)로 문의하면 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