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재인 정부 '도시재생 뉴딜정책' 첫 발…정책 아이디어 공모

  • 창의적 도시재생‧주택도시기금 활용방안 제시…8월 20일까지 온라인 접수

아주경제 김종호 기자 = 국토교통부는 쇠퇴하는 도시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한 도시재생사업을 더욱 성공적으로 추진하고 사업의 재원 중 하나인 주택도시기금을 적극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아이디어 발굴을 위해 '제1회 도시재생 우수논문 공모전'을 22일부터 3달간 개최한다고 21일 밝혔다.

도시재생사업은 노후한 도시의 역사와 문화, 관광 자원 등을 활용해 사회적·경제적·물리적 개선을 종합적으로 추진함으로써 도시 쇠퇴 등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문재인 정부의 역점정책 중 하나다.

국토부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도시재생에 대한 국민의 관심과 이해를 높이고 지금까지 진행해온 제도의 개선사항을 점검, 새로운 시대에 맞는 새로운 도시재생사업 방식을 발굴해낼 계획이다.

도시재생 논문 공모에는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논문은 오는 8월 20일까지 온라인을 통해 접수할 수 있다.

공모 분야는 △주택도시기금을 활용한 금융지원 다각화 방안 △도시재생사업 활성화 방안 등으로 출품 수에는 제한이 없다.

접수된 논문은 전문가 심사 등을 거쳐 분야별 총 10개 작품을 선정해 시상한다. 총 상금은 1200만원이다.

국토부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혁신적인 아이디어로 새로운 정부가 기획하는 도시재생 뉴딜정책이 다양하고 창의적으로 추진되고 도시재생 사업에 금융지원 혜택이 효율적으로 구현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제3회 보훈신춘문예 기사뷰
댓글0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