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내 남친 괴롭히면 누구든 가만 안 둬” 흑인 ‘크리스’에게 있어 세상 다정한 백인 여자친구 ‘로즈’
흑인 남자가 백인 여자친구 집에 초대 받으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 지금껏 본 적 없는 영화 ‘겟 아웃’이관객들의 긴장감과 몰입도를 높인 명장면과 명대사 BEST 3을 공개했다.가장 먼저 관객을 사로 잡은 장면은 바로 영화 초반을 압도한 사슴 로드킬 장면이다.
자신의 여자친구인 로즈 부모님의 집에 가기 위해차를 타고 달리던 중 엄청난 굉음과 함께 충격이 전해져 밖에 나가 확인해보니 사슴을 친 크리스와로즈는곧 경찰을 부르고, 그 현장을 찾아온 경찰은 운전을 하지 않은 크리스에게 신분증을 요구한다.
2. “친구, 그 아줌마가 아무리 위대해도 네 머릿속을 헤집고 인생을 바꿔서는 안 돼” 독보적 씬스틸러 크리스 친구 ‘로드’
‘겟 아웃’에는 드문 드문 허를 찌르는 씬스틸러 로드가 등장한다. 말 한 마디, 한 마디 내뱉는 것 만으로도 관객들에게 웃음을 선사한 그는 크리스의 절친한 친구로, 크리스가 백인인 로즈와 사귀는 것을 못마땅해 한다.
설상가상으로 여자친구 부모님 댁에 놀러간 크리스를 걱정하며 나눈 전화 통화에서 로즈의 엄마에게 최면에 걸렸다고 말하는 크리스에게 로드는 “친구, 그 아줌마가 아무리 위대해도 네 머릿속을 헤집고 인생을 바꿔서는 안 돼”라고 조언한다.
시종일관 가벼운 농담을 던지며 웃음을 책임 진 로드는 이 대사를 통해 크리스를 위하는 진심 어린 마음을 드러내 관객들에게 깊은 울림을 주었다. 이 외에도 로드는 여러 번 크리스와 통화하며 코믹함을 선사함과 동시에 일어나고 있는 상황을 추론하며 관객들이 영화에 더 몰입할 수 있게 도와준다.
이에 “흑인 친구 겁나 웃김ㅋㅋㅋ”(dd****_네이버), “영화 보는 내내 숨 못쉬다가크리스 친구만 나오면 안심했다. 매력 최고임”(ju****_네이버)라며 ‘겟 아웃’의 감초 역할을 톡톡히 해낸 로드에 관한 호평을 나누고 있다.
3. “나가!” 크리스에게 일어날 심상치 않은 일의 시작을 알리는 경고의 외침
마을에 백인들이 하나 둘씩 모이며 이윽고 시작된 파티에서 흑인인 크리스는주변을 배회한다. 그러던 중 같은 피부색인 로건을 마주한 크리스는 반가운 마음에 인사를 건네지만 로건은 어딘지 탐탁지 않은 모습으로 크리스를 대한다.
그 뒤크리스는로건에게 치명적인 실수를 저지르게 되고, 갑자기 돌변한 로건은크리스에게“나가!”라고 소리치며크리스에게 달려들어상황을 순식간에아수라장으로 만든다. 이 사건을 계기로 크리스는 돌이킬 수 없는 위기에 빠지게 되고, 크리스를 둘러 싼 충격적인 사실이 점점 드러난다.
이에 “귀신이 나오지 않는 최고의 공포 영화”(S*****_CGV), “왜 저런 장면이 나오는가 하며 영화에 몰입하게 만든다. 영화를 보고 나면 누군가와 얘기하고 싶어서 참을 수 없을 것이다”(e*****_네이버)라는 평처럼관객들에게 극한의 전율과 소름을 선사한다.
북미 개봉 직후 박스오피스 1위, 로튼 토마토 신선도 지수 99%를 기록한 데 이어, 관객들의 열화와 같은 성원으로 국내 개봉 후 누구도 예상하지 못한 깜짝 흥행을 이뤄낸 화제작 ‘겟 아웃’은 전국 극장가에서 절찬 상영 중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