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경제 조현미 기자 = 일양약품은 '6년근 데일리 홍삼정'을 여름철 건강관리에 도움을 줄 제품으로 추천했다.
이 제품은 인체 면역력을 높여주는 것은 물론 피로를 개선하고 혈소판 응집 억제를 통해 혈액 흐름도 원활하게 해준다고 회사는 설명했다. 기억력을 높이고 항산화를 돕는 효과도 지녔다.
주성분은 100% 국내산 6년근 홍삼이다. 홍삼은 피로 해소와 면역력 증진에 탁월한 효과가 있는 것으로 널리 알려졌다. 여러 연구를 통해 피부 노화 방지와 보습 강화, 기미·주름 개선 등의 효과도 확인됐다.
이런 효과는 홍삼에 든 '사포닌' 성분 덕분이다. 사포닌은 암세포 전이억제와 알코올 해독, 염증 완화, 학습기능 개선, 항암제 내성억제 등의 작용을 하는 것으로 보고됐다.
6년근 데일리 홍삼정에는 사포닌이 10㎎/g 고함량 들어 있다. 체내흡수율을 높이는 특허 공법이 적용된 발효홍삼농축액도 첨가했다. 영지버섯 농축액도 들어 있다.
쓴맛을 줄인 부드러운 맛으로 남녀노소 누구나 부담 없이 먹을 수 있다. 물 없이도 섭취할 수 있는 게 특징이다.
휴대하기 편한 스틱형으로 만들어져 운동이나 여행 때 하나씩 가지고 다니기도 좋다. 보관도 간편하다.
일양약품 관계자는 "6년근 데일리 홍삼정은 일양약품 제조 노하우와 우수한 품질관리 기준 아래 만들어져 품질을 보증할 수 있다"고 설명하고 "부모님 건강을 위한 선물로도 적합한 제품"이라고 덧붙였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