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벤치마킹에는 고양시스타트업전략연구회 소속 김미현 의원을 비롯하여, 중부대학교 이정열 부총장, 통일한국 고양실리콘밸리추진단, 고양지식정보산업진흥원 등이 참가하였으며, 성남시에 위치하고 있는 스타트업 지원시설 ▶성남산업진흥재단 정글 On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 ▶경기문화창조허브 등을 방문하여, 고양시 스타트업 육성을 위한 다양한 선진사례를 공유하고, 단계별 육성 방안 수립을 위한 분야별 밑그림을 그리는데 중요한 기회가 됐다.
진흥원 관계자는“판교 등 성남시 내 스타트업 육성 지원 사업의 벤치마킹을 통해 고양시에 걸맞는 고양형 스타트업 및 창업 시스템을 발굴하고, 고양시 시의회, 고양시, 진흥원, 중부대학교 등 각 참여 주체들의 역할을 정립하였다는데 큰 의미를 갖는다.”면서 특히“올해 진행되고 있는『첨단산업 청년 창업 생태계 조성사업』의 일부 프로그램을 중부대와 공동 추진하는 등 고양시 대학과 학계 전문가들과의 협치 시스템을 구축했다는 점에서 의의가 크다”며 벤치마킹 참가에 큰 만족감을 나타냈다.
한편, 진흥원은 올해 5월, 중소기업청 공모사업인『2017년 시니어 기술창업지원센터』를 유치하여 7월 개소할 예정으로, 청년을 비롯하여 중장년층까지 아우르는 스타트업 사업에 주력할 예정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