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연지가 가창에 참여한 MBC 수목 드라마 ‘군주’의 OST곡 ‘계절사이’ 는 31일 정오 음원 공개될 예정이다.
특히 양요섭, 볼빨간사춘기, 황치열, 러블리즈 케이 등이 앞서 발표한 드라마 ‘군주’의 OST가 호응을 얻고 있는 가운데 김연지가 부른 수록곡 ‘계절사이’역시 기대를 모으고 있다.
‘계절사이’는 5음계의 펜타토닉 음계를 적용해 사극의 느낌에 부합하는 멜로디로 깊은 인상을 전한다. 특히 곡의 전반부는 스트링과 피아노만으로 이끌어 가다가 후렴부터 전조가 되어 클라이막스로 강하게 진행돼 인상적이다.
2006년 걸 그룹 씨야로 데뷔한 김연지는 2012년 솔로로 전향한 후 OST로도 인기를 얻었다. 지난해에는 MBC ‘일밤-복면가왕’에 ‘불광동 휘발유’로 출연해 가창력을 인정받으며 가왕으로 등극한 바 있다.
OST 제작사 더하기미디어 이성권 대표는 아주경제에 “김연지가 9개월만에 선보이는 신곡이자 OST 가창곡인 ‘계절사이’는 사극 OST 특유의 감성과 극중 한가은의 애절함이 교차하며 음악적 감동을 보여줄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MBC 수목드라마 ‘군주-가면의 주인’ OST Part.5 김연지의 ‘계절사이’는 다날엔터테인먼트가 유통을 맡았다. 31일 정오 국내 각종 음원사이트에서 공개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