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점은 가리고 스타일은 살리고...내 얼굴형에 맞는 ‘안성맞춤’ 선글라스 고르는 법
초여름 날씨가 시작되면서 선글라스를 찾는 이들이 늘어나고 있는데요. 이때 얼굴형의 특징을 알고 이를 보완해줄 수 있는 선글라스를 착용하면 스타일리시한 느낌을 더 할 수 있답니다.
지금부터 얼굴형에 맞는 선글라스 선택법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 각진 얼굴형, ‘캣츠 아이’ 선글라스 어때?
◆ 긴 얼굴형이 고민?...‘보잉’ 선글라스로 단점 극복
긴 얼굴형이 콤플렉스인 이들은 자신의 얼굴 폭보다 조금 큰 보잉 선글라스를 선택하는게 좋은데요. 로즈 골드 컬러에 보잉 프레임이 멋스러운 베니티하츠의 보잉 선글라스는 카리스마 있으면서도 컨템포러리한 느낌을 가져다 줍니다. 특히 보잉 선글라스 특유의 넓은 렌즈 디자인이 광대를 가리고 얼굴을 작게 보이는 효과까지 더할 수 있답니다.
◆ 둥근 얼굴형, 무난한 ‘스퀘어’ 선글라스
둥근 얼굴형에는 무난한 스퀘어 선글라스가 제격이죠. 레오파드 패턴에 각진 렌즈가 조화로운 비비엠(bibiem)의 스퀘어 선글라스는 스타일에 포인트 아이템으로 알맞답니다. 특히 전체적으로 밋밋한 인상을 갖고 있는 둥근 얼굴형에 강렬한 인상을 줄 수 있어 세련되고 도회적인 이미지를 연출할 수 있습니다.
◆ 순한 얼굴형...‘하금테’ 선글라스로 반전 매력 어필
순하게 생긴 얼굴형은 하금테 프레임 선글라스로 반전의 매력을 보여주는 것은 어떨까요?
화려한 컬러 프레임이 상단에 가미된 펍(FUB) 하금테 선글라스는 화사한 이미지와 동시에 지적인 매력을 어필하기에 좋은 아이템. 특히 프레임 하단과 템플이 골드 컬러로 제작돼 이지적이면서 도시적인 이미지를 선사해줍니다.
◆ 역 삼각형 얼굴은 ‘원형’ 선글라스
이마가 넓고 턱이 좁은 이들이라면 원형 선글라스로 단점을 커버할 수 있는데요. 아티스틱한 템플 디자인과 원형 렌즈가 눈에 띄는 마이키타 by ZIO 원형 선글라스는 레트로 무드의 복고풍 이미지를 연출해 줍니다. 또 둥근 렌즈가 얼굴형을 전체적으로 둥글게 보이는 효과를 가져다 줘 넓은 이마를 가리기에 탁월한 선택이죠.
◆ 강렬한 인상 원해?...‘투브릿지’ 선글라스
강렬한 인상으로 시선을 압도하고 싶다면 투브릿지 선글라스만한 아이템이 없는데요. 블랙 컬러에 골드 투브릿지가 눈에 띄는 마인드마스터의 투브릿지 선글라스는 독특한 디자인으로 유니크한 감성을 자아냅니다. 이때 선글라스 자체로도 고급스러운 이미지를 자아내 다른 화려한 액세서리는 피하고 선글라스 하나로 포인트를 주는 것이 팁이죠.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