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항만공사-울산해수청, 제5회 등대문학상 공모전

(울산) 정하균 기자 = 울산항만공사(UPA‧사장 강종열)와 울산지방해양수산청(청장 김태석)이 공동으로 '제5회 등대문학상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해양·항만 인프라와 인문학 콘텐츠를 연계해 울산항에 대한 시민 친화적 이미지를 제고하고, 해양문화 저변을 확대하기 위해 마련됐다.

공모전의 주제는 '등대 또는 바다에 대한 느낌이나 생각, 경험, 이야기 등이 표현된 미발표 자유작'으로, 시(시조), 단편소설 및 수필 중 1개 부문에 대해 누구나 응모 가능하다.

공모된 작품은 예비심사와 최종심사를 통해 △대상 500만원(1명) △최우수상 200만원(2명) △우수상 50만원(9명)으로 선정된다. 대상으로 선정된 작품 부문을 제외한 나머지 2개 부문에서 최우수상을 선정하고, 각 부문에서 3작품씩 우수상이 선정된다.

접수기간은 오는 9월 1일부터 30일까지다. 울산항만공사 공모전 접수 페이지를 통해 9월 1일부터 접수 가능하다.

UPA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해양문학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우수한 작가를 발굴하고, 일반 국민들도 해양과 울산항에 대한 관심이 더욱 높아지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자세한 사항은 울산항만공사와 울산지방해양수산청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댓글0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