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스타 영상] 모모랜드, 포인트댄스는 ‘영구춤’ '콕콕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장윤정 기자
입력 2017-08-25 08:2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 더블킥엔터테인먼트 제공 ]

걸그룹 '모모랜드'가 신곡 '꼼짝마'의 포인트 댄스를 선보였다.

22일 오후 서울 상암동 누리꿈스퀘어 국제회의실에서 걸그룹 모모랜드의 새 미니앨범 ‘프리즈’(Freeze!)의 컴백 쇼케이스가 개최됐다. 이날 모모랜드는 ‘프리즈’의 수록곡 ‘너, 어느별에서 왔니’와 ‘꼼짝마’ 그리고 ‘어마어마해’(EDM Ver.)의 무대를 선보였다.

모모랜드가 새롭게 선보일 두 번째 미니앨범 ‘프리즈’는 타이틀곡 ‘꼼짝마’를 비롯해 ‘좋아’ ‘너, 어느 별에서 왔니’ ‘오르골’ ‘어마어마해’(EDM Ver.) ‘꼼짝마 inst’까지 총 6곡이 수록됐다.

모모랜드는 지난해 11월에 데뷔해서 9개월 차가 된 신인 걸그룹이지만 데뷔곡 ‘짠쿵쾅’과 ‘어마어마해’에 이어 이번 타이틀곡 ‘꼼짝마’까지 연이어 활동을 펼치고 있다.

연우는 “계속 다른 곡으로 연습을 하니 즐겁게 일을 하는 것 같다. 쉬는 것 이상으로 값진 시간을 보내고 있다”며 일하는 즐거움을 전했다.

타이틀곡 ‘꼼짝마’는 모모랜드의 데뷔를 이끈 작곡가 ‘이단옆차기’가 또 한 번 프로듀싱을 맡은 곡이다. 모모랜드 특유의 놀이공원 콘셉트에 맞는 테마 멜로디를 시작으로 Trap 소스를 사용한 트랜디한 구성이 돋보이는 팝댄스곡이다. ‘꼭꼭 숨어라 머리카락 보일라!’라는 구전동요를 차용한 중독성 있는 훅이 인상적이다.

모모랜드 멤버들은 ‘꼼짝마’의 포인트 안무에 대해 언급하기도 했다. 데이지는 포인트 안무로 손으로 콕콕 찌르는 ‘콕콕춤’과 메인으로 밀고 있는 포인트 안무인 ‘영구없다’를 보여주면서 해맑은 애교를 자랑했다.

데이지는 “‘콕콕 춤’은 검지 손가락으로 허공을 콕콕 찌르면 된다. ‘영구 없다 춤’은 얼굴을 보여줬다가 가리면 된다”고 말했고, 제인은 “어려운 댄스가 많다. 9명이 한꺼번에 스텝을 맞추기 쉽지 않아서 노력했다”고 전했다.

한편 ‘프리즈’에는 타이틀곡 이외에도 ‘좋아’ ‘너, 어느 별에서 왔니’ ‘오르골’ ‘어마어마해(EDM Ver)’ ‘꼼짝마(inst)’ 등 총 6곡이 수록됐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