긴 추석 연휴기간 문을 여는 동네 병원과 약국이 어디에 있을까? 영·유아와 반려동물을 키우고 있는 이들을 위한 필수 서비스가 눈길을 끌고 있다.
KT IS의 병원, 약국, 동물병원 통합 검색 앱(APP) ‘포켓닥터’는 아이 부모와 천만 반려동물인의 걱정을 덜어주기 위해 추석연휴 기간 서울 지역 문 여는 소아청소년과 병·의원, 동물병원, 약국 정보를 제공한다.
포켓닥터는 해당 정보를 수집하기 위해 지난 18일부터 22일까지 서울지역 576개 소아청소년학과병원, 841개 동물병원을 대상으로 전수조사를 진행했다. 이를 통해 연휴가 시작되는 9월 30일부터 마지막 날인 10월 9일 사이에 운영하는 병원과 진료 시간의 정보를 수집했다.
해당 정보는 포켓닥터 앱과 홈페이지, 공식 블로그 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용자들이 편의를 위해 병원리스트는 날짜, 지역별로 제공해 한 눈에 알아 볼 수 있도록 했다.
이 밖에도 포켓닥터는 연휴기간 운영하는 서울 지역 약국정보도 함께 제공한다. 평소 공휴일 근무를 하는 서울지역 약국을 대상으로 조사를 진행했으며, 그 중 197개 약국이 추석 연휴 운영을 한다.
지난 5월 출시된 포켓닥터는 7만3000여건의 병원, 2만2000여건의 약국 등 국내 최대 데이터베이스(DB)를 갖추고 있다. 자체 검증 작업을 통해 정보 정확도를 대폭 높였으며 이를 바탕으로 국내에서 가장 상세한 맞춤검색 기능을 자랑한다. 출시 석달 만에 50만 다운로드를 돌파하는 등 시장 반응도 상당하다.
포켓닥터는 다음달부터 대규모 리뉴얼이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리뉴얼을 통해 사용자 친화적인 UI, UX가 도입하고, 현재 시범 운영 중인 전문의 일대일 상담서비스도 정식 오픈한다. 오는 11월에는 병원 예약서비스도 준비중이다.
김호성 KT IS 플랫폼사업본부 본부장은 “앞으로도 국민들이 꼭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고, 사용자 친화적인 서비스를 발굴해 이용자들이 편리하게 의료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연휴 기간 동안 운영되는 전국 의료기관 정보는 보건복지콜센터(129) 및 119구급상황관리센터를 통해 전화로 안내 받을 수 있다. 응급의료포털을 통해서도 확인 가능하다. 단, 동물병원 정보는 제공되지 않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