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 대부도 도시가스 공급사업 기공식 개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안산) 박재천 기자
입력 2017-10-23 11:0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안산시청사 전경.[사진=아주경제DB]


경기 안산시 대부도에 드디어 도시가스가 공급된다.

23일 시에 따르면 내달 1일 대부도 방아머리공원 주차장 일원에서 대부도 경제‧관광‧에너지 활성화를 위한 대부도 도시가스 공급사업 기공식을 개최한다.

이번 대부도 도시가스 공급사업은 11월 1일 기공을 시작으로 올해 중 방아머리부터 북동삼거리~ 구봉도까지 도시가스 공급관을 설치한다.

또 2018년 연중 북동삼거리부터 대동초등학교, 영전마을 입구 등 대부도 주요거점에 공급관을 설치, 내년 하반기부터는 대부도 지역에 도시가스를 공급할 계획이다.

대부도 도시가스 공급은 대부도 주민의 오랜 숙원사업으로 민선6기 제종길 시장 임기초부터 사업이 추진돼왔으며, 이번 기공식을 통해 그간의 노력이 마침내 결실을 보게 됐다.

이에 따라, 그동안 높은 연료비로 어려움을 겪던 숙박업과 요식업 등의 경영환경 개선과 주민들의 높은 난방비 절감에 따른 주거환경이 개선될 전망이다.

또 대부도 인구 5만명 목표달성에 크게 기여해 지역경제 및 관광활성화에도 가속도가 붙을 것으로 보인다.

제종길 안산시장은 “대부도 도시가스 공급사업의 기공을 통해 민선6기 역점시책으로 추진해 온 대부도 경제‧관광‧산업인프라 구축의 첫발을 내딛게 되어 무엇보다도 기쁘다”며 “대부도 주민의 오랜 바램을 품고 시작된 이번 사업이 차질 없이 추진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대부도 도시가스 공급을 위한 위성기지는 태양광, 연료전지, 풍력발전 등 신재생에너지 설비와 주민편익시설, 전기차 충전소, 스마트팜 등을 포함해 2018년 까지 대부북동 1975번지에 대부도 에너지타운으로 조성해 신재생에너지 메카이자 홍보와 관광시설로 활용될 예정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