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광명시가 29일 광명시민체육관에서 주최하는 ‘2017 광명시 드론&로봇 페스티벌’ 행사의 일환으로 홈페이지를 통해 지자체 최초로 공공기관 드론 활용 서비스 아이디어를 공모한다.
공공기관 드론 활용 서비스 아이디어 공모에는 드론에 관심 있는 국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제안된 아이디어는 해당 공공기관에 전달돼 우리나라 드론 활용 서비스의 국제경쟁력을 높이는 데 사용된다.
최종 선정작은 행사 당일 참여자의 투표에 의해 결정되며, 최우수상은 광명시장상, 우수상은 협회장상으로 상장과 부상이 수여될 계획이다.
이번 아이디어 공모는 한국드론산업진흥협회가 실시하는 공공기관 드론 활용 수요조사와 연계해 진행된다.
한국드론산업진흥협회는 드론 활용 가능성이 있는 기관으로 한국국토정보공사, 한국농어촌공사, 한국수산자원관리공단, 한국전력공사, 한국가스기술공사 등 190개 공공기관을 1차로 선정하고, 이를 대상으로 구매·무인기 활용서비스 이용 수요조사를 실시중이다.
양기대 광명시장은 “공공기관 드론활용 서비스 아이디어 공모를 통해 광명시가 지자체로서는 최초로 공공기관이 주도하는 드론활용 글로벌 서비스 개발 시스템 구축에 참여하게 됐다”며 “드론 산업 등 4차 산업 진흥을 위해 선도도시로서 과학기술 등의 확산에 앞장서가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