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시설관리공단 재능기부로 HAPPY HOUSE 봉사활동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시흥)이등원 기자
입력 2017-11-20 18:2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시흥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천석만, 이하 공단)임직원들로 구성된 봉사대 ‘HAPPY HOUSE’가 지난 18일 시흥시 은행동에 거주중인 생활이 어려운 세대를 방문, 주거환경개선을 위한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봉사활동에 나선 ‘HAPPY HOUSE’ 봉사대원들은 습기로 얼룩진 천정벽지를 제거한 뒤 겨울철 보온을 위한 단열벽지로 도배해 곰팡이가 피지 않도록 새 집처럼 말끔하게 마무리 하였다. 또한 주방 씽크대 교체작업을 비롯해 장판 재시공, 콘센트 교환 작업을 펼치면서 주거 공간 집기류 등을 깨끗이 청소하는 활동도 펼쳤다.

이날 수리에 사용된 자재 및 운반트럭, 공구 등은 모두 공단 내 각 부서의 후원과 지원으로 이루어져 졌다. 특히 봉사대의 주거환경 개선 봉사활동은 공단 환경교통사업본부에서 활동을 지원하였으며, 시설·수선 전문 기술임직원과 집기 운반 및 정리정돈은 임직원 11명이 참여했다.

이번 봉사 수혜를 받은 주민 A모씨는 “집안을 수리하지 못해 오랜 시간 불편함을 안고 지냈는데, 봉사자들의 도움으로 따뜻한 겨울을 대비할 수 있게 되어 너무너무 기쁘다”고 말하며 고마움을 표시했다.

한편  천석만 이사장은 "공단의 재능기부를 통해 주변 이웃들이 쾌적한 환경 속에서 생활 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어 뿌듯하다“며 ”공단은 앞으로도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어려운 이웃들을 발굴, 따뜻한 정을 나눌 수 있는 봉사활동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공단 봉사단 ‘‘HAPPY HOUSE’는 올 들어 모두 7차례에 걸친 봉사활동을 펼치며 2017년 한해를 마무리 하고 2018년 새해에도 뜻을 같이하는 임직원이 참여하는 봉사활동을 이어갈 방침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