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들보다 조금 더 보람차게, 조금 더 따뜻하게 근무할 수 있는 아르바이트는 어떤 것이 있을까? 대한민국 대표 구인·구직 아르바이트 전문 포털 알바천국이 겨울 추천 아르바이트 베스트(BEST) 3을 소개한다고 28일 밝혔다.
◆ 다양한 근무경험, 진로 적성 탐색의 기회…관공서 알바
관공서 아르바이트는 행정업무 보조, 민원안내, 현장실태 조사, 자료 정리 등의 업무를 수행한다. 주로 실내에서 업무를 수행하기 때문에 혹한의 추위가 두려운 알바생들에게 인기가 높다. 따뜻한 실내에서 근무할 수 있다는 장점과 더불어 다양한 근무경험으로 진로 적성 탐색의 기회를 가질 수 있다. 관공서 아르바이트 채용공고는 알바천국 홈페이지 내 '관공서 알바’ 채용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현재 창원시청에서 203명, 청주시청 196명, 구로구청 90명, 관악구청 50명의 대학생 아르바이트를 모집 중이다.
◆ ’겨울 알바의 꽃’ 스키장 알바
◆ 2018 평창 알바
현재 알바천국 ‘2018 평창 알바’ 채용관에서는 평창, 강릉, 기타 지역 내 다양한 아르바이트 인력을 모집 중이다. 세계인의 축제인 만큼 외국어 가능자와 관련 경험자, 장기간 근무 가능한 자를 우대한다. 주요 업무는 공식스토어 운영 및 관리, 외국인 수행, 사이트 고객문의 등 다양하다.
알바천국 관계자는 "관공서, 스키장 아르바이트의 경우 매년 겨울 인기 아르바이트로 손꼽히고 있다"며 "세계인의 축제로 기억될 2018년 평창 아르바이트에서 특별한 겨울을 보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