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8일 메조미디어에 따르면 이번 조사는 16~19일 지스타 기간 메조미디어 B2B부스를 방문한 광고주·대행사·매체사의 게임 사업 담당자 369명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응답자들은 게임 마케팅 툴(39.5%)에 이어 ▲글로벌 파트너십(32.2%) ▲최적의 타깃을 찾아 광고를 노출하는 데이터 마케팅 솔루션(14.1%) ▲디지털, 방송, 디지털 사이니지(디지털 옥외광고) 등 통합미디어(14.1%) 순으로 응답했다.
국가별로 설문에 참여한 글로벌 게임 마케팅 담당자는 한국을 제외하고 ▲중국(32.4%) ▲일본(13.5) ▲대만(10.8%) ▲미국(5.4%) ▲싱가포르(5.4%) 등의 분포로 나타났다.
허태흥 메조미디어 비즈이노베이션국 국장은 “최근 게임 업계에서 사전 예약뿐만 아니라 설치 후 지속적인 플레이와 휴면유저의 재방문 등을 유도할 수 있는 데이터 활용이 중요해졌기 때문에 3500만 사용자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맨 플러스(MAN PLUS), 시그널 플레이(SIGNAL PLAY) 등 메조미디어의 자체 보유 광고 플랫폼에 대한 문의가 많았다”고 분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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