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프트한자, '스카이트랙스' 5스타 항공사 선정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윤정훈 기자
입력 2017-12-08 13:4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루프트한자 독일항공은 영국의 항공사 평가기관 ‘스카이트랙스(Skytrax)’로부터 ‘5스타 항공사(5-Star Airline)’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고 8일 밝혔다.
카르스텐 슈포어 루프트한자 그룹 CEO(왼쪽 네 번째)와 임직원들이
에드워드 플레이스테드 스카이트랙스 CEO(오른쪽 네번째)로부터 ‘5스타 항공사’ 인증패를 수여받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루프트한자]


유럽 최대 항공사 루프트한자 독일항공은 영국의 항공사 평가기관 ‘스카이트랙스(Skytrax)’로부터 ‘5스타 항공사(5-Star Airline)’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고 8일 밝혔다. 이로써 루프트한자는 비 아시아권 항공사로는 최초로 스카이트랙스 인증 ‘5스타 항공사’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스카이트랙스는 좌석의 편안함, 케이터링, 기내 엔터테인먼트 등을 포함한 기내 서비스는 물론 지상 서비스까지 800여 개의 항목에 대해 종합적으로 항공사를 평가하고 등급을 매긴다. 스카이트랙스는 특히 루프트한자의 지속적이고 일관된 프로덕트 현대화 노력을 높이 평가해 ‘5스타 항공사’ 등급을 부여했다.

루프트한자는 지난 몇 년간 전 클래스(퍼스트, 비즈니스, 프리미엄 이코노미, 이코노미)에 걸쳐 대대적인 객실 업그레이드를 진행했으며, 최근에는 신규 비즈니스 클래스 도입 계획을 발표한 바 있다. 뿐만 아니라, 루프트한자의 모바일 앱을 비롯한 다양한 디지털 서비스도 높은 평가를 받았다.

카르스텐 슈포어 루프트한자 그룹 CEO는 “’5스타 항공사’ 인증은 항공기, 객실, 디지털 서비스, 라운지, 기내 및 지상 서비스 등 전 분야에 걸친 투자를 통해 강화해온 루프트한자의 프리미엄 서비스와 직원들의 전문성이 만나 이뤄낼 수 있었던 성과”라며 “’5스타 항공사’ 등급을 달성하는 데 가장 중요한 역할을 한 루프트한자 임직원들이 이번 성과에 대해 자부심을 가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루프트한자는 퍼스트 클래스 부문에서도 스카이트랙스 ‘5스타’ 등급을 획득하고, ‘2017 스카이트랙스 세계항공대상’에서는 ‘유럽 최고 항공사’로 선정되는 등 스카이트랙스로부터 프로덕트 및 서비스의 우수성을 수차례 인정받은 바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