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프리카TV는 28일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 '텀블벅'을 통해 아프리카TV 캐릭터 그룹 '아프리카 스타즈' 밀어주기 프로젝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젝트는 아프리카 스타즈를 아프리카TV 온라인 뿐만 아니라 오프라인에서도 만날 수 있도록 기획됐다.
오는 1월 21일까지 텀블벅 아프리카 스타즈 페이지에서 진행되는 프로젝트는 아프리카 스타즈 상품을 원하는 유저들의 성원에 힘입어 마련됐다. 지난 7월 유저들과의 소통을 위해 캐릭터 그룹인 '아프리카 스타즈'가 공개된 이후 아프리카TV 별풍선, 스티커, 이모티콘 등 아이템 전반에 적용되면서 많은 유저들의 호응을 얻었다.
특히 스타즈 캐릭터 7종에 대해 유저 대상으로 인기 투표를 실시, 1위를 차지한 '꿀잼'을 인형으로 제작해 후원 선물 중 하나로 제공된다.
펀딩 참가자들에게는 후원 금액에 따라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후원 금액은 1만2500원부터 11만8000원까지 자유롭게 설정할 수 있다. 금액에 따라 아프리카 스타즈 에코백, 아프리카 스타즈 꿀잼 인형, 아프리카 스타즈 후드티 등을 받을 수 있다. 펀딩 목표액인 800만원을 달성 시 추후 아프리카 스타즈 백호구, 아티 등 2차 후원 프로젝트 진행에 쓰인다.
또한 아프리카TV 유저를 위한 이벤트도 마련했다. 텀블벅 후원 후 해당 사이트 내 아프리카TV 아이디로 댓글을 작성하면 펀딩 성공 시, 추첨을 통해 총 40명에게 문화상품권을 증정한다.
이미화 아프리카TV 디자인팀장은 "아프리카 스타즈 상품을 갖고 싶어하는 유저들이 많아 팬클럽(드르렁 캐릭터)과 함께 이번 프로젝트를 마련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아프리카TV 서비스 내 다양한 형태로 BJ, 유저들과 소통하며 성장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