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교육서비스기업 NE능률(구 능률교육)은 오는 2월24일 전국 초‧중학생을 대상으로 'NE능률 영어 문법 경시대회(이하 2018 NEE-Grammar)'를 개최한다고 9일 밝혔다.
'NEE-Grammar'의 'NEE'는 ‘Neungyule English Evaluation’의 약자로 NE능률이 직접 개발한 영어 평가 시험 브랜드를 뜻한다. NE능률과 초중등 영어전문학원 NE능률 주니어랩이 공동 주최하는 NEE는 매년 2월과 8월에 문법(grammar), 어휘(voca)를 주제로 각각 시행하며, 방학 기간을 활용해 영어 실력을 집중적으로 점검할 기회를 제공한다.
2018 NEE-Grammar는 2월24일 토요일 전국의 지정된 고사장에서 개최된다. NE능률 주니어랩 회원은 물론 전국의 초등학교, 중학교 학생이라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참가 신청은 1월31일까지 전국 NE능률 주니어랩 가맹학원에서 접수하며, 응시료는 1만5000원이다.
이번 대회는 초등 2개 급수(Beginner, Elementary), 중등 2개 급수(Intermediate, Advanced)로 나눠 진행된다. 급수별 출제 범위는 NE능률 주니어랩의 초등 문법 교재 'Grammar Sky' 2종과 중등 문법 교재 'Grammar Space' 2종이다. 대회 참가자를 대상으로 문법 이해, 품사 구분, 문법 응용 및 추론 능력 등을 종합적으로 분석해 참가자가 학년에 맞는 문법 실력을 갖췄는지 객관적으로 비교하고 평가받도록 해준다.
대회 결과는 3월 말 발송되는 참가자 개인별 성취도 분석표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NE능률은 대회 참가자 전원에게 인증서와 필기구 세트를, 대회 만점자에게 소정의 백화점 상품권을 증정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