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의점 세븐일레븐이 겨울 시즌 눈꽃치즈를 활용한 '눈꽃치즈 간편식 시리즈'를 출시한다고 10일 밝혔다.
세븐일레븐이 선보이는 상품은 '눈꽃치즈 불치킨 도시락', '눈꽃치즈 불닭삼각김밥' 등이며 오는 16일에는 '눈꽃치즈 김치볶음밥', '눈꽃치즈 갈비삼각김밥', '눈꽃치즈 소시지 핫도그' 등 3종이 추가 출시된다.
세븐일레븐이 활용한 눈꽃치즈는 약 0.2mm의 얇은 입자의 하얀 치즈로 겨울에 소복이 쌓인 눈을 연상시키는 상품이다.
먼저 '눈꽃치즈 불치킨 도시락'과 '눈꽃치즈 불닭 삼각김밥'은 매운 불닭 소스를 활용한 상품이다.
눈꽃치즈 불치킨 도시락은 국내산 닭고기 전문 업체 하림과 공동 개발한 상품으로 눈꽃치즈를 올려 부드럽고 고소한 맛이 매운 맛과 조화를 이루도록 구성했다. 또 후랑크소시지, 감자튀김, 단호박 샐러드, 피클 등도 함께 구성하여 푸짐함을 강조했다.
눈꽃치즈 불닭 삼각김밥은 매콤한 불닭소스에 볶아낸 닭다리살을 밥과 비벼낸 후 눈꽃치즈를 토핑했다.
눈꽃치즈 김치볶음밥은 닭고기가 들어간 고슬고슬한 김치볶음밥에 토핑된 눈꽃치즈가 특징이다. 소시지볶음, 물만두, 감자튀김 등도 담아 같이 곁들여 먹을 수 있도록 했다.
눈꽃치즈 갈비삼각김밥은 고추기름으로 볶은 매콤한 야채볶음밥에 갈비살과 눈꽃치즈를 넣었다. 눈꽃치즈 소시지 핫도그는 바게트 속 안에 소시지, 할라피뇨, 피클, 칠리소스 등을 채우고 그 위에 눈꽃치즈를 얹어 풍미를 더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