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계약을 통해 액션스퀘어는 자사의 액션 대작 게임 '블레이드2'를 포함, 개발 중인 다수의 게임에 언리얼 엔진 4를 사용하게 됐다.
액션스퀘어는 국내 모바일 게임 역사에 한 획을 그은 블레이드 for kakao의 개발사다. 언리얼 엔진3을 이용해 당시에는 볼 수 없었던 화려한 그래픽과 액션성을 보여준 블레이드는 지난 2014년 모바일 게임으로는 최초로 ‘대한민국 게임대상’을 수상한 바 있다.
이 게임의 정통 후계자인 블레이드2는 모바일 게임 최고의 그래픽과 함께 궁극의 타격감을 담은 액션성, 콘솔 게임에 버금가는 스토리 연출 등을 선보일 예정이다.
블레이드2 외에도 액션스퀘어는 슈팅액션 RPG '프로젝트 G', 수집형 전략 RPG '프로젝트 E' 등 다수의 신작 게임을 모두 언리얼 엔진 4를 이용해 개발 중에 있다.
박성철 에픽게임즈 코리아 대표는 "블레이드는 ‘언리얼 엔진을 이용한 대작 모바일 게임’이라는 지금의 모바일 게임 업계 트렌드를 만들어냈다"며 "에픽게임즈에도 큰 의미를 갖는 작품"이라고 평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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