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버랜드는 설 연휴를 맞아 오는 15일부터 18일까지 나흘간 가족, 친구, 연인 등 남녀노소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황금개띠 해 특별 이벤트 '설날 스트레스 날리시개'를 진행한다.
먼저 연휴 기간 카니발 광장은 다양한 게임을 통해 스트레스를 훌훌 날려 버릴 수 있는 '스트레스 타파존'으로 변신한다.
이곳에서는 전문MC의 진행으로 만보기 댄스배틀, 굴렁쇠 달리기, 신발 날리기, 박 터뜨리기 등 스트레스 해소형 게임을 진행, 우승자에게 소정의 선물을 증정한다.
막대기권투, 나무토막빼기, 샌드백, 곤장, 주리 등 스트레스를 재미있게 해소할 수 있는 놀이들은 물론, 콩쥬(중국), 티니클링(필리핀), 따가오(베트남) 등 세계 각국의 놀이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소품들도 현장에 설치돼 있어 누구나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다.
이 외에도 의사로 변신한 연기자들이 광장을 돌아다니며 손님들의 스트레스 지수를 측정하고 알약을 증정하는데, 알약은 현장에서 캔디, 초콜릿 등 선물로 교환할 수 있다.
설 연휴 기간에는 놀이기구를 통해 손님들에게 새로운 스릴과 재미, 경험을 선사하는 '코스터 위크'가 특별 진행된다.
오는 14일부터 3월 15일까지 한 달간 진행되는 '코스터 위크'에서는 티익스프레스, 롤링엑스트레인, 더블락스핀 등 다양한 스릴 어트랙션을 마음껏 즐길 수 있다.
지정된 어트랙션을 5개 이상 탑승한 고객에게 노트북, 카메라, 에버랜드 연간이용권 등 푸짐한 선물을 증정하는 '익사이팅 코스터 런' 이벤트도 매일 무료로 진행된다.
한편 멀티미디어 불꽃쇼 '로맨틱 인더 스카이'가 14일부터 18일까지 설날 연휴 기간에 매일 밤 펼쳐지고 생태형 사파리 '로스트밸리'에서는 설날을 맞아 우리의 전통의상인 한복을 입고 온 손님들에게 우선 탑승 기회를 제공한다.
황금개띠의 해를 맞아 포시즌스 가든에는 골든독(Golden Dog) 캐릭터들과 함께 새해 소망을 빌어 보고 기념사진도 촬영할 수 있는 '골든 하우스'가 새롭게 선보인다.
설 연휴 기간 에버랜드는 오전 10시부터 밤 8시까지 운영한다.
◆롯데월드 어드벤처, 롯데월드 아쿠아리움, 서울스카이, 롯데월드 언더씨킹덤, 롯데워터파크도 설날을 맞아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주민등록번호에 숫자 2·0·1·8이 모두 포함된 고객과 동반 1인은 2만9000원(1인 가격)에 자유이용권을 구입할 수 있다. BC카드 소지자라면 누구나 본인 55%, 동반 3인까지 4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롯데월드 몰 내 위치한 롯데월드 아쿠아리움의 설 이벤트도 풍성하다.
메인수조 안에서 한복을 착용한 아쿠아리스트가 새해인사 퍼포먼스를 선보이고 개띠 고객 대상 전통 투호놀이와 룰렛 이벤트를 진행해 다양한 경품을 제공한다.
해양생물로 데코한 따뜻한 떡을 하루 선착순 500명에게 증정하고 황금개띠의 해를 맞아 바다사자 수조에서는 황금물개 생태설명회도 진행한다.
주민등록번호에 숫자 2·0·1·8이 모두 포함된 고객은 롯데월드 아쿠아리움도 알뜰하게 이용 가능하다.
해당 고객과 동반 3인까지 2만4000원(1인 가격)에 입장권을 구입할 수 있다. 롯데카드와 우리카드로 입장권을 구매할 경우 본인 35%, 동반 3인은 25%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롯데월드타워 전망대 서울스카이는 설 연휴 기간 동안 한복을 착용하고 방문하는 고객과 동반 3인까지 현장에서 2000원을 할인해 준다. 3대 가족이 함께 서울스카이를 방문하는 경우에도 동일한 우대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서울스카이는 오는 8일부터 25일(까지 서강대학교 아트앤테크놀로지 학과와 연계한 미디어아트 작품 전시 '서울스카이, 미디어아트를 새기다 展(전)'을 개최한다.
은평 롯데몰에 있는 롯데월드 언더씨킹덤은 설을 맞아 부모와 아이가 함께 방문하면 3만5000원(3명 가격)에 입장 가능하고 2월 안에 기차, 시외버스, 고속버스, 비행기 등 대중교통을 이용한 티켓을 제시하면 동반 3인까지 1만9000원에 입장권을 구입할 수 있는 설맞이 고향방문 우대도 진행한다.
우리카드 소지자라면 둘이서 2만2000원에 언더씨킹덤을 자유롭게 이용 가능하다.
마지막으로 김해 롯데워터파크는 기차, 시외버스, 고속버스, 통행료 영수증, 차량 주유비용의 이용 영수증 제시 고객 대상 1만9900원에 입장권을 제공하는 '설맞이 김해시 고향 방문 특별 이벤트'를 진행한다.
◆원마운트 워터파크와 스노우파크는 2월 16일부터 20일까지 5일 동안 다채로운 명절 이벤트를 진행한다.
매표소에서는 입장을 기다리는 동안 순금 한 돈의 선물이 들어있는 복 주머니를 여는 게임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비밀번호로 잠긴 상자를 여는 최초의 입장객이 순금을 선물로 얻는 방식이다.
테마파크 내에서는 명절에 즐기는 전통 민속놀이판이 벌어진다.
워터파크에서 투호와 제기차기 한 판이 펼쳐지고 스노우파크에서 윷놀이, 장원급제 퀴즈쇼가 열린다.
미션에 성공한 참가자나 토너먼트를 거쳐 우승한 가족은 VIP 공연 티켓 등 명절 선물을 받는다.
특히 원마운트 스노우파크에서는 명물인 개썰매를 타며, 가장 큰 환호(데시벨 측정)로 개띠 해의 기운과 설날을 맞는 즐거움을 표현하는 고객에게 특별한 선물이 주어진다.
2018평창동계올림픽을 기념해 초청된 러시아 국립 공연단원들의 ‘아이스쇼’도 2월 18일까지 스노우파크에서 열린다. 아이들이 좋아하는 만화 속 캐릭터를 풍선아트로 표현하는 ‘카툰쇼’도 명절 연휴 기간 만나볼 수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