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년에 비해 짧은 연휴, 좀더 알차게 보낼 방법을 고민한다면 국내 곳곳 리조트에서 펼쳐지는 이벤트에 주목하자.
◆대명리조트는 민족 대명절 설을 맞아 특별한 추억을 만들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를 선보인다. 오랜만에 모인 가족들이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는 윷놀이, 민속놀이체험, 엽서쓰기 등의 체험 행사와 워터파크 우대 할인 등 풍성한 할인 이벤트를 마련했다.
대명리조트 거제마리나는 미니윷놀이 세트 증정 이벤트를 연다.
이벤트에 참여하는 레스토랑은 몬테로쏘, 콜럼버스 키친, 돌체나 한식당, 브리즈가든이며 제공되는 윷놀이 세트는 팀당 1개씩이다.
2월 16일 체크인 고객에게는 당첨 경 품 쿠폰이 들어있는 포춘쿠키를 제공한다. 객실당 2개씩 증정하는 당첨 경품은 오션베이 무료 이용권, 오션베이 1만원 이용권, 스마트링, 콜럼버스 키친 조식뷔페 식사권 등이다.
쏠비치 호텔&리조트 양양은 민속놀이 체험행사를 준비했다.
투호, 윷놀이, 팽이, 제기차기 등 도심에서 접하기 어려운 다양한 민속놀이를 즐길 수 있다.
2월 15일부터 17일까지 베누스광장에서 운영되는 민속놀이 체험존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이용 가능하다.
13일부터 18일까지 호텔 로비에서는 100일 뒤 발송되는 사랑의 엽서 이벤트도 진행된다.
소중한 가족, 연인, 친구에게 ‘사랑해’라는 단어를 넣어 편지를 쓰면 100일 뒤 고객이 적은 주소로 무료 배송해준다.
대명리조트 천안은 2월 15일부터 오션파크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3대가 함께 오션파크를 입장하면 최대 6인까지 50% 할인, 개띠 고객에게는 본인 무료와 동반 3인까지 4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혜택을 받기 위해서는 생년월일 및 가족관계 증명이 가능한 서류를 지참해야 한다.
◆한화호텔앤드리조트(대표이사 문석)에서 운영하는 한화리조트도 다가오는 설을 맞아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했다.
설악 쏘라노에서는 16일 전통음료 시식과 경품이 마련된 떡메치기 이벤트를 마련했다. 16,17일에는 윷을 던져 윷이나 모가 나오면 선물을 증정하는 ‘윷모 나와라’이벤트에도 참여할 수 있다.
이 밖에도 15일부터 18일까지 쏘라노 로비에서는 가족과 함께 기념 촬영을 할 수 있는 뽀로로 포토존이 마련될 예정이며 17, 18일에는 클래식 공연도 펼쳐진다.
설악 워터피아에서는 설 당일 ‘무술년 3행시’ 이벤트를 통해 다양한 선물을 증정한다.
뿐만 아니라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물풍선 게임, 건강을 위한 아쿠아로빅과 사진 촬영 후 무료로 인화해 주는 해피 포토제닉 등의 이벤트를 2월 말까지 진행한다.
한편 한화리조트 경주는 설 당일 고무신던지기, 제기차기, OX퀴즈, MC를 이겨라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 18일까지 전국 12곳의 한화리조트 로비에 설치 된 소망 나무에 소원을 적어 걸면 추첨을 통해 총 60명에게 럭키 박스와 황금 강아지 한 돈을 증정한다.
◆하이원리조트(대표 문태곤)는 설날 당일인 16일 마운틴콘도 C동에 차례상을 마련하고 오전 7시부터 10시까지 차례를 지낼 수 있도록 했다.
차례상을 물리고 나면 오후 5시까지 같은 장소에서 윷놀이, 팽이치기, 제기차기, 투호던지기 등 전통놀이 체험마당도 연다.
연휴기간인 15일부터 17일 오후 2시30분부터 밸리 스키하우스에서 ‘윷놀이 가족대항전’을 연다.
선착순 8가족에 한해 진행하는 이 이벤트에서는 참가자 전원에게 기념품을 비롯해 우승팀에게는 상품을 지급한다.
하이원의 대표 볼거리 불꽃쇼도 설 연휴를 맞아 15일과 16일 특별 편성했다. 겨울 하늘을 아름답게 수 놓을 불꽃쇼는 드럼퍼포먼스 등의 사전공연과 함께 저녁 8시 50분 강원랜드 잔디광장에서 진행된다.
◆서브원 곤지암리조트는 연휴 기간인 15일부터 17일까지 온 가족이 다양한 공연과 이벤트를 함께 즐길 수 있는 ‘곤지암 설맞이 가족 한마당’을 진행한다.
15일부터 17일 매일 저녁 EW빌리지 그랜드볼룸 등에서 마술 공연과 추억의 레크리에이션 등이 펼쳐져 명절의 즐거움을 만끽할 수 있다. 설 연휴 동안 리조트 로비에서는 '스스로 연주하는 피아노' 공연도 진행된다.
직계가족 동반 시 스키장 리프트권 우대 혜택을 제공한다. 특히 2대 가족 동반 미타임패스 리프트권 발권 시 최대 35% 우대받을 수 있다.
◆리솜리조트는 설 연휴를 맞아 스파 입장객을 대상으로 ‘럭키 즉석복권 이벤트’를 진행한다.
안면도 리솜오션캐슬, 덕산 리솜스파캐슬, 제천 리솜포레스트 등 리솜리조트 전 사업장의 스파 시설 매표 시 즉석복권이 제공되며 현장에서 바로 당첨 확인이 가능하다.
1등은 리솜리조트 객실 이용권(6명), 2등은 리솜리조트 스파 무료 이용권(45명), 3등은 리솜리조트 카페리솜 커피 이용권(45명), 4등은 리솜리조트 스파 50% 할인권(225명)이 제공된다. 이 이벤트는 2018년 2월 7일 (수)부터 설 연휴 마지막 날인 2018년 2월 18일 (일)까지 적용된다.
충북 제천에 위치한 리솜포레스트에서는 ‘복주머니 양궁놀이’, ‘윷놀이’, ‘투호던지기’ 등 가족과 함께 할 수 있는 즐길거리를 준비하고 다양한 경품을 준다.
◆오크밸리 리조트는 오는 15일부터 17일까지 3일간 민속놀이 체험 이벤트와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대형 윷놀이 가족대항전을 선보인다.
특히 대표 동계스포츠인 스키를 전국민이 경험해볼 수 있도록 ‘리프트 무료 탑승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크밸리 스키장을 찾는 누구나 종합매표소에서 1일 1회에 한해 리프트 1회권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장비 착용시에만 리프트 탑승이 가능하며 렌탈 비용은 별도다.
이외에 스키와 숙박을 합리적인 가격에 즐길 수 있는 리프트 패키지를 준비했다.
리프트 패키지는 콘도 1박과 리프트권 복합권 2매, 장비 렌탈 및 수영장·사우나 할인권을 20만 3000원에 제공한다. 아직은 스키가 부담스러운 유아 자녀를 둔 고객을 위해 객실 1박과 눈썰매 이용권 2매를 묶어 19만2000원에 판매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