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날 차례상부터 친척간 호칭까지 앱으로 확인한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위수 기자
입력 2018-02-16 14:3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차례상 차리는 법, 친척 호칭을 계산하는 법 등 명절에 필요한 정보들을 확인할 수 있는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이 인기를 얻고 있다.

16일 구글플레이는 민족 대명절 설을 맞아 명절에 유용한 앱들을 추천했다.

차례상 차리는 방법을 알려주는 앱 '제사의 달인'. [사진=구글플레이 제공]


먼저 홍동백서(紅東白西), 어동육서(魚東肉西)와 같이 어려운 차례상 차리는 방법에 대해 ‘제사의 달인’ 앱에서 도움을 받을 수 있다. 해당 앱은 일반적인 상차림 방법에서부터 제사 순서, 지방 쓰는 방법 등을 지역별로 알아보기 쉽게 정리했다. 기일을 제사 달력에 간편하게 등록해 확인할 수 있으며 음력 날짜도 함께 제공한다. 제사의 달인은 구글플레이 기준 50만 건 이상의 다운로드 수와 4.2의 높은 평점을 기록하며 명절, 제사 때마다 유저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친척간 호칭을 계산해주는 앱 '해피트리'. [사진=구글플레이 제공]


친척들과 한 자리에 모였지만 서로 어떤 호칭으로 불러야 할지 몰라 난감한 상황이라면 '해피트리' 앱이 유용하다. 친가, 외가의 가계도를 바탕으로 친척 간 촌수와 호칭을 알려준다. 또한 가족 기념일 등록, 알람 설정, 글·사진·동영상 쓰기 기능을 제공해 가족 간 소통 공간으로서의 활용도도 높다. '해피트리'는 유저와의 소통을 통한 지속적인 업데이트로 구글플레이 기준 평점 4.5을 받았으며 1만회 이상의 다운로드 수를 기록하고 있다.
 

다양한 음식 레시피를 제공하는 앱 '해먹남녀'. [사진=구글플레이 제공]


친척들에게 명절 음식을 대접하고 싶다면 '해먹남녀' 앱을 이용하면 편리하다. 해먹남녀에는 '파티·명절요리' 카테고리가 있어 편리하게 명절 음식 레시피를 찾을 수 있다. 단순히 텍스트가 아닌 동영상으로도 레시피를 제공해 요리가 서툰 사용자도 쉽게 따라할 수 있다. 해먹남녀는 구글플레이 기준 100만 다운로드를 돌파했으며 4.8의 평점을 기록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