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가팀은 중국의 ‘Super Valiant Gaming(이하 SV)’과 유럽의 ‘PENTA Sports’, ‘XQ intenSe’, ‘FlipSid3 Tactics’의 총 4개팀이다. 유럽에서 열리는 대회답게 유럽을 대표하는 강호 3팀이 명단에 이름을 올렸으며, 중국 대표이자 세계 최강팀으로 불리는 SV는 지난해 우승팀 자격으로 초청받아 대회 2연패를 노린다.
왕좌 탈환에 나서는 유럽팀의 면모도 만만치 않다. 1월 한 달 동안 열린 유럽 예선전에서 가장 많은 포인트를 획득해 약 반년 만에 국제대회에 복귀하는 ‘PENTA Sports’, 전통의 강호들을 모두 꺾고 유럽 예선전 파이널 1등을 차지한 ‘XQ intenSe’는 물론, 초청팀 자격으로 참가하는 ‘FlipSid3 Tactics’도 지난 CFS 파이널 2017에서 뛰어난 경기력을 선보인 바 있어 중국과 유럽의 자존심을 건 한판 승부가 기대된다.
여병호 스마일게이트 엔터테인먼트 e스포츠전략실장은 “뛰어난 실력을 갖춘 4개의 팀들과 함께 크로스파이어의 2018년 첫 국제대회를 진행하게 되어 기대와 설렘이 가득하다”며 “카토비체를 찾은 팬 여러분은 물론 전세계에서 이번 대회를 지켜볼 크로스파이어 유저들에게 또 하나의 즐거운 기억을 선물할 것을 약속한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