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대학봉사단체 'THE HEYA', 해외 문화콘서트로 한국전통문화 전파

  • 필리핀 바탕가스서 난타, 북춤, 부채춤, 설장구춤, 길놀이 등 많은 공연 선보여

[한국대학봉사단체 ‘THE HEYA’, 한국전통문화 해외문화콘서트]


전문 해외봉사 비영리단체인 한국대학봉사단체(KUVA)의 문화예술단인 ‘The Heya’가 지난달 25일부터 이달 1일까지 필리핀 바탕가스에서 전통고유의 난타, 북춤, 부채춤, 설장구춤, 길놀이 등 많은 공연을 선보이며 큰 호응을 얻었다.

The Heya는 필리핀 바탕가스의 초청을 받아 공연을 진행하게 됐으며, 이번에는 문화봉사활동의 한 테마로 진행됐다.

필리핀 주민들과 특히 학생들의 많은 관심 속에 성황리에 종료됐고 다음에도 이 공연이 이어지기를 기대한다고 입을 모았다.

The Heya는 이미 몽골, 베트남 등에서 해외콘서트를 진행했으며, 매년 여러 국가를 돌며 해외문화콘서트를 공연 기획하고 있다. 또한 이미 세계 다른 국가에서 해외공연 섭외 요청이 쇄도하고 있다.

이번 The Heya 문화예술단은 동국대 평생교육원 정은면 지도교수 아래 길놀이(피윤이,최금희,박상수,김앙옥,김정순,김정은)와 난타-아리랑에(김종숙,최미숙,유채원,양선혜,이연희,김선희), 부채산조에(김영미,박현숙,김종옥,권영애), 부채춤에(백수경), 설장구놀이에(김정은), 민요에(김인숙,전순금)씨가 공연했다.

또 사물놀이에(피윤이,최금희,박상수,김앙옥,김정순,김정은), 한량무에(김종옥,김영미,권영애,박현숙), 살풀이에(이윤경), 북놀이에(피윤이,최금희), 난타-락,맨발의청춘에(김종숙,최미숙,유채원,양선혜,이연희,김선희), 커튼콜에 출연진 전원이 함께했다.

진행에는(고영이,강이태,조정수,김서우,이선임.서경미)씨 등이 맡았다. 
 

[한국대학봉사단체 ‘THE HEYA’, 한국전통문화 해외문화콘서트]


송지훈 KUVA 대표는 “문화봉사는 지금까지 시도되지 않은 봉사의 한 장르이기 때문에 인식의 변화가 필요하다”며 “공연을 하는 쪽과 공연을 받는 쪽 모두 개선돼야 할 여지가 많음에도 계속적으로 이러한 활동을 이어간다면 언젠가는 한국을 세계에 알리는 가장 좋은 방법이 될 것이라 믿는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고궁걷기대회_기사뷰_PC
댓글0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