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재)하남시민장학회(이사장 오수봉)가 지역 내 인재를 발굴·육성하기 위한 2018년 상반기 장학생을 선발한다.
선발인원은 고등학생 42명, 전문대 6명, 4년제 대학생 10명으로 장학금 지급금액은 고등학생 각 50만원씩, 전문대생 150만원, 4년제 대학생 200만원으로 총 5000만원의 장학금이 지급된다.
신청 대상자는 하남시 관내 주소를 두고 공고일 현재 2년 이상 계속 거주한 시민 또는 2년 이상 계속 거주한 시민의 자녀로 성적우수 장학생, 일반장학생, 특기 장학생 분야다.
성적우수 장학생은 고등학교 재학생의 경우 직전학기 내신 평균 2등급 이내이며, 전문대·4년제 대학생은 직전학기 12학점이상 이수자 중 평균 평점 4.0이상을 받아야 한다.
일반장학생은 1억 원 이하 부동산 소유 세대나 1억 5천만 원 이하의 전세 또는 월세 거주세대로, 고등학생은 직전학기 내신 평균 5등급이내와 전문대· 4년제 대학생은 직전학기 12학점이상 이수자 중 평점 3.0이상의 성적인 학생이다.
특기장학생은 직전학기 중 정부 또는 광역 자치단체 이상의 대회에서 3위 이상 성적으로 입상했거나 이에 상응하는 활동으로 하남시를 빛낸 학생도 이다.
신청학생 중 국가 또는 지방자치단체 민간단체 등으로부터 학기별 학자금의 50%이상 장학금을 지원받는 학생이나 휴학, 유학예정자, 사이버대 및 학점은행제 대학, 직장인대학생(산업체위탁생), 특성화고 장학금수혜자, 만30세 이상자 등은 제외된다.
단, 국민기초생활보장법에 의한 교육급여와 한부모가족지원법에 의한 교육급여는 장학금으로 보지 않는다.
신청기간은 오는 12~30일까지로 하남시민장학회 홈 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다운로드 받아 구비서류와 함께 장학재단 사무국에 접수하면 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